News
[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2년 3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4. 17. 19:46

|
3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
3월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남성 -1.4% 여성 -2.3% 감소하며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대비 -1.8% 감소하였습니다. 전월대비 워킹데이 증가로 25세 이상 연령층은 +0.2%~+3.2%로 소폭 증가했으나 신학기 학사일정으로 인터넷 가용시간이 감소한 24세 이하 학생층, 특히 13~18세 연령층의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감소폭이 이를 상회하며 전체 인터넷 활동성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

|
3월 월간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는 전월대비 +0.4% 증가한 68.2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이 크게 감소했던 13~18세 연령층의 웹사이트 방문 개수는 전달대비 -15.2% 감소하며 43.1개로 나타났으나 대부분의 연령층에서는 +5.0% 미만의 소폭 증가세가 나타났습니다. more | |

|
단축 URL 서비스의 이용 현황 |
단축 URL 서비스의 성장 배경
|
마이크로블로그가 등장한 이래 정보의 생산, 공유, 소비 각 측면에서 많은 변화가 나타났고, 웹 페이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하이퍼링크를 짧은 URL로 축소해주는 단축 URL 서비스가 등장하였습니다. 단축 URL 서비스는 140자 기반의 마이크로블로그에 적합하도록 모든 URL을 15자 내외로 줄여주며, 글쓰기에 제한이 있는 마이크로블로그 내에서 웹 페이지 링크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단축 URL이 마이크로 블로그 내에서 정보 유통의 가교 기능을 수행함에 따라 주소를 줄여주는 기능 이외에도 주소를 클릭한 사용자들의 컴퓨터 환경이나 시간 등을 수집하여 통계로 제공¹ 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의 마케팅 활용 자료로 응용되고 있습니다.
단축 URL 서비스의 성장은 마이크로블로그의 확산에 의존적인 형태로 이루어졌습니다. 마이크로블로그는 정보 네트워크를 표방하며 외부로부터의 정보 유입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 형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SNS 애플리케이션이나 메타 서비스, 소셜 댓글 등 관련 서비스가 등장한 이후, 단축 URL 서비스 또한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의 기본 기능으로 포함되면서 단축 URL 서비스의 이용이 보편화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비틀리(bit.ly)가 있고 각 포털 사업자들도 단축 URL 서비스를 런칭 또는 인수하여 단축 URL 서비스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구글의 goo.gl, 다음의 durl.me, 네이버는 최근 베타 서비스 중인 me2.do가 있습니다. more |

|

| |

|
3월의 검색광고 시장현황 – 광고주별 매체 믹스 |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전월과 동일하게 네이버 단독 집행—오버추어와 네이버 집행—네이트 단독 집행-오버추어 단독 집행...more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