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4년 4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6. 20. 09:14

|
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
4월의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전월 대비 0.5% 감소한 1,454분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연령별로는 월간 일 수 감소 및 학사 일정의 영향으로 20대 후반을 중심으로 30대 미만 저연령층의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

|
4월 월간 평균 방문 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0.5% 감소한 51.2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이 감소한 10~20대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가 모두 8% 내외로 감소한 반면, 30~40대는 약 2%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more | |

|
LBS기반 생활 Application 이용행태 분석 |
Ⅰ.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 이용의 증가
스마트폰 이용자수의 증가와 고사양 기기의 보급 확대로 모바일의 이용은 초기 커뮤니케이션 기능 중심에서 생활의 보조수단으로 그 역할이 다각화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활용 영역의 확장에 따라 이용자의 일상과 밀접한 지도, 교통, 날씨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카테고리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시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2년 3월 월 평균 238분인 생활 카테고리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시간은 2014년 약 4.4배 증가한 약 1,036분으로 상승하였으며 애플리케이션 전체 이용시간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동일 기간 5.7%에서 10.6%로 약 4.9%p 증가하였습니다. more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