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의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짧은 월간 일수의 영향으로 1,383분으로 전월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30대 초반과 10대 이하를 제외한 전 연령대에서 인터넷 이용이 소폭 감소했으며, 연령대별로는 기말고사 일정 준비의 영향으로 10대 연령층의 이용 시간이 10.7%로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20대 초반 연령층에서 8.6% 감소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년 6월) -
6월월간 평균 방문 PC웹사이트 개수는 전월과 비슷한 수준인 44.0개로 조사되었습니다. 인터넷 활동성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한 13~18세 연령층의 경우 방문 사이트 개수 역시 전월 대비 9.0% 감소한 20.1개를 기록하였으며, 19~24세 연령층 역시 전월 대비 7.7% 감소한 평균 34.6개 사이트를 방문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ore
모바일 은행 서비스의 성장과 현황
1. 모바일 은행 서비스의 성장
스마트폰의 이용은 우리 생활 양식에 여러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 변화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는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의 융합을 지칭하는 '핀테크' 를 화두로 하여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 모바일 은행 서비스는 생활과 밀접한 주요 생활 서비스라는 점과 스마트폰의 편재성.개인성 등 기기적 특성이 맞물리면서 시장의 주목 속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버즈 트렌드를 역시 모바일 은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more
- 모바일 은행 관련 소셜미디어 버즈 볼륨 트렌드 -
소셜 미디어를 통한 국내 TV홈쇼핑 브랜드 분석 : 안팎으로 불어오는 새바람에 대처하기 위한 제언
국내 TV홈쇼핑 업계가 잇따른 부정 이슈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TV홈쇼핑 브랜드는 과거 TV방송을 통한 구매라는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2030 젊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SNS 채널을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하려는 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6월 한 달 동안 TV홈쇼핑 브랜드 6개가 언급된 총 4만 3천8백6십5건의 게시글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 별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 및 인기 제품/프로그램을 분석했습니다. more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cs3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cs3@koreanclick.com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및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