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8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23. 11:30
|
8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
1. PC 인터넷
2016년 8월의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대비 1.8% 증가한 1,406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연령대별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한 30대 초반 연령층은 PC 이용량이 8.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10대 후반과 30대 후반 연령층은 각각 여름 방학 영향과 금융/부동산 서비스에 대한 이용량 증가의 요인으로 이용시간이 22.4%, 20.8% 증가하여 전체 활동성 상승을 견인하였습니다. |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6년 8월) - |
|
전체 PC 이용시간 증가 대비 월간 평균 방문 PC 웹사이트 개수는 감소세를 나타내며 전월대비 1.1% 감소한 43.3개로 조사되었습니다. PC 인터넷 이용시간이 크게 증가한 10대 후반과 30대 후반을 제외한 대부분의 연령층에서 평균 웹사이트 방문 개수가 감소세를 나타낸 가운데, 10대 초반 연령층에서 사이트 이용 개수가 전월대비 5.2% 하락한 평균 28.9개의 사이트 이용이 나타났으며, 60대 연령층은 전월 대비 4.6% 감소한 평균 31.2개의 사이트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more | |
|
소셜 채널을 통한 기업 마케팅 성과 확인 및 마케팅 소구점 파악 |
1. 배경
SNS는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주는 온라인 서비스로, 2012년 모바일 출시 이후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장세와 흐름을 같이 하며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2016년 8월 전체 모바일 APP이용시간 중 SNS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6.3%로, 2012년 3월 4.1%에서 2.2%p 증가한 수치입니다. |
- 전체 모바일 APP 이용시간 및 SNS카테고리 이용시간 - |
|
이용 초기, 주로 개인 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쓰이던 SNS는 현재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표현방식이 글과 사진 중심에서 영상으로 확대되면서 고객과 다양한 방식의 소통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수동적인 수용자를 양산하는 전통매체와는 달리 SNS는 이용자 스스로 메시지를 적극 수용하고 전파하는 능동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매체라는 측면에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SNS 혹은 영상을 매개로 한 기업과 고객의 소통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마케팅의 성과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more | |
|
|
|
청춘의 明暗, ‘청춘 마케팅 열풍’ 분석 |
사회 전반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청춘’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는 곧 “청춘 마케팅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잠재유입 가능성이 큰 이들이 처한 상황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기업들은 이들의 현실을 감안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상반기, ‘청춘’이 언급된 총 9십1만 7천4백3건의 게시글을 대상으로 이들의 주요 관심사와 이에 따른 기업의 청춘 마케팅 전략이 어떠한지 업종별 키워드 분석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more |
|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Media Analytics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ma@koreanclick.com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