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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ies

오르빗과 페넬로페의 진실

유아용품에 대한 관심은 미혼이든 기혼이든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클릭해 보는 주제 중 하나죠.
특히, 유명 연예인이 사용한다는! 상품에 대한 궁금증은 '그게 모길래'에서 시작되지만
'아.. 나도?'라는 구매동기로 갈 수 있는 충분한 자극제가 되어.. 이것이 모방과 경쟁심리로 이어지고

결국 '굉장'하다는 가격 쯤이야 아무것도 아닌것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고소영의 유모차와 기저귀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오르빗 유모차페넬로페 기저귀가 랭킹상위로 등극하여 버즈를 살펴본 결과, 일일 5개 미만으로 생성되던 게시글들이 11월 5일 미디어 릴리즈 이후,  일일버즈 생성량이 최대 게시글 160개 까지 증가되는 추이를 나타냈습니다.
11월 7일 하락세로 전환되기는 하였으나, 여전히 미디어에서는 '고소영 효과'에 대해 주목하면서 많은 기사를 생성하고 있네요.

과연, 이 명품유아용품이 유명 연예인에 힘입어 어떤 효과를 낼지.. 개인적으로도 참 궁금합니다.
아마 저도 아이가 있었다면 한번쯤 사고 싶은 욕심으로.. 충동구매를 했을지도...



* CGM: Consumer Generated Media, 버즈워드가 수집하는 온라인 게시글 전체

** 미디어: 버즈워드가 수집하고 있는 언론 뉴스

*** 데이터 산출조건 :
오르빗 유모차: [오르빗, 오르빗유모차, 유모차오르빗, 고소영유모차, 고소영유모차오르빗]을 적어도 한번 포함한 모든 게시글
②페넬로페 기저귀 : [페넬로페기저귀, 페넬로페 기저귀, 고소용기저귀, 고소영 귀저귀]을 적어도 한번 포함한 모든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