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3년 8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September 30, 2013

 

Monthly Topic

8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8월은 휴가 기간 및 광복절 휴일 등으로 워킹데이가 감소하면서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대비 7.0% 감소한 1,538분을 기록하였습니다. 방학기간 동안 18세 이하 저연령 학생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보합세를 보였으나, 휴가 일정으로 인해 30~40대의 인터넷 이용시간이 크게 감소하면서 전체 인터넷 이용시간 하락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월 대비 인터넷 이용시간 (2013년 8월)

8월 전체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5.0% 감소한 53.5개로 조사 되었습니다. 웹 활동성의 감소가 두드러졌던 40~49세 연령층의 웹사이트 방문 개수는 9.1% 감소하였고, 30~39세 연령층의 방문사이트 개수 역시 6.3% 감소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BAND’를 통한 폐쇄형 SNS의 지속적 성장 가능성 전망

1. 모바일 SNS의 성장과 서비스 다양화’

최근 SNS는 사회적 관계망 형성은 물론 추천, 공유 등을 통한 정보 재전달을 통해 이용자의 편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창구이자 파급력 높은 커뮤니케이션 매커니즘의 하나로 정착 되었습니다.¹ 동시에 개인화 된 도구이자 즉시성을 갖춘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PC기반 SNS 이용 경험이 모바일로 전이 되면서 모바일 SNS를 통한 소통은 빠르게 확산 되어가고 있습니다.

PC, 모바일 SNS 순이용자수

현재 모바일 SNS 카테고리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Facebook)’ 그리고 ‘밴드(BAND)’를 중심으로 상위 그룹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2012 3월 모바일 IM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분화한 ‘카카오스토리’를 선두로 PC와 모바일 간의 연속성 유지를 통해 PC SNS 카테고리 선점효과를 모바일로 옮겨온 ‘페이스북’ 그리고 네이버의 자회사인 캠프 모바일의 ‘밴드’가 그 뒤를 따르고 있으며 세 애플리케이션 모두 지난 1년간 이용자수의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이들 중 특히 지난 12개월 동안 약 8.8배 이상 이용자가 증가하여 동일기간 경쟁 서비스의 상승 대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 밴드’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과는 달리 유저가 선별적으로 네트워크를 선택,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밴드’로 대표되는 폐쇄형 SNS의 성장에 따라 이번 토픽에서는 폐쇄형 SNS가 등장하기까지 SNS가 진화해온 과정과 폐쇄형 SNS에서 발견되는 이용행태 및 이용 그룹의 특성 그리고 폐쇄형 SNS의 향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살펴 보고자 합니다. more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 포털사이트 카테고리 순위, 인스턴트 메신저 로그인 리포트 순위

 

Nielsen Buzzword

특정 시즌에 온라인을 달구는 ‘핫 버즈’가 궁금하다면?

 

Nielsen Searchian

8월의 검색광고 시장 동향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전월에 이어 네이버 단독 집행 — 다음과 네이버 집행 - 네이트 단독 집행... more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 변화

서치안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Copyright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