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ies

피부 걱정을 하는 그녀


동안 피부에 대한 선망은 이제 흔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어제 우연히 TV를 트니 동안 피부를 위한 비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나오더군요. 물론 화장품 회사 협찬으로요.

아무래도 피부를 걱정하는 층은 20~30대 여성이겠죠.
버즈워드 분석상으로도 30대 미혼여성 블로거들이 
피부 걱정을 자주 언급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분석결과로는  피부 걱정 (고민 혹은 근심)을 이야기하면서 "여드름" "주름"
자주 언급된다는 것입니다. 피부 근심의 대표 주제이기도 하죠.

덧붙이면 이지함 피부과의 온라인 구전 활동이 상당히 활발한 것 같습니다.
피부 걱정과 함께 자주 언급되는 버즈 컨버세이션 키워드 상위 50위에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