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라인 뉴스의
모바일 사업영역 확장 한계 요인
정보 탐색이나 상거래, 금융 등 업무 처리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는 PC와 달리, 스마트폰은 디바이스의 물리적 특성에 따라 메시징
서비스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속성 서비스의 이용량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 동영상, 음악 서비스는 이동성(Mobility) 특성과 결합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며 모바일 내 이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인 뉴스 서비스도 모바일 이용시간이 PC 이용시간을
추월하였으나 엔터테인먼트나 커뮤니케이션 등 타서비스 대비 더딘 상황입니다. 모바일에서 엔터테인먼트
및 SNS 등 타서비스 사업자는 Mobile App을
중심으로 이용시간을 확보하고 있는 반면, 뉴스 사업자는
Native App의 성과가 낮아 서비스 간 이용시간에 격차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PC에서
포털 중심적으로 뉴스를 소비하는 행태가 모바일로 전이되어 대부분의 뉴스 이용은 뉴스사업자의 Native
App이 아닌 포털 App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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