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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May 22. 2015

 

Monthly Topic

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4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워킹데이 일수가 유지됨에 따라 전월 대비 0.2% 소폭 상승한 평균 1,453분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연령 별로, 학사일정이 지속되는 13~18세 학생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이 전월에 이어 감소세를 유지하였으나, 19~34세 연령층에서 인터넷 이용시간이 소폭 증가하면서 전체 PC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 4) -

PC 인터넷 이용시간이 소폭 증가한 반면, 4월 월간 평균 방문 사이트 개수는 1.4% 소폭 감소한 48.5개로 조사되었습니다. 인터넷 이용시간 증가폭이 두드러졌던 19~24세 연령층의 방문사이트 개수가 전월 대비 2.6% 상승하여 40.1개의 사이트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7~18세 학생층의 방문사이트 개수의 감소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more

 

Focus On

3-Screen 사용자의 게임 이용여부에 따른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

1. 게임 시장 성숙에 따른 마케팅 경쟁 심화

2014
년 여름, 모바일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은 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 정류장 등의 옥외 광고와 함께 TV광고를 집행하며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매스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초기 인지도와 함께 이용자 규모를 빠르게 확보하였고, 뛰어난 게임 완성도를 바탕으로 매출까지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후, 신규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은 초기 매스미디어 마케팅을 중점으로 실시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1분기 모바일 게임의 TV광고 집행액 추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게임 TV광고 집행액 -

초기 모바일 게임 시장은 ‘카카오톡’으로 대표되는 메신저 플랫폼을 바탕으로 네트워크상의 친구 초대나, 게임 간 크로스 프로모션 등 기존 이용자 풀을 활용한 이용자 확보를 중심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이용자의 증가세가 완화되고, 모바일 게임 이용자 또한 자연 유입이 줄어들며 기이용자 풀이 한계를 나타내는 상황에 다다랐습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추어, 최근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은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매스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게임 비이용자의 유입을 유도하는 전략이 강화되고 있으며, 특히 TV 광고를 중심으로 한 프로모션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5.4), Mobile 웹사이트 순위 (2015.4), Mobile 애플리케이션 순위 (2015.4)

 

Nielsen Buzzword

갤럭시S6 출시 이후 SNS의 반응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6 S6엣지가 출시된 지 한 달이 되었지만 순항중인 글로벌 시장과 달리 국내 휴대폰 시장 분위기는 대대적인 홍보전에도 불구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S6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소셜미디어 분석 결과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나 구매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는 평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갤럭시S6에 대한 시장 반응이 주춤한 가운데 소셜미디어에서의 반응은 어떠한지 버즈워드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more

갤럭시 S6 버즈량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cs3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cs3@koreancli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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