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November 24, 2015
Monthly Topic
10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10월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 감소분의 기저효과로 9.9% 상승한 1,488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추석 연휴로 하락하였던 활동성이 전연령층에 걸쳐 회복되었으며, 35~39세 연령층의 증가폭이 19.3%로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년 10월) -
10월 월간 평균 방문 PC 웹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8.5% 증가한 48.7개로 조사되었습니다. 인터넷 이용시간의 상승과 함께 방문 사이트 개수도 증가세를 보였으며, 연령별로 35~44세 연령층에서 방문 사이트 개수의 증가폭이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more
Focus On
Mobile 게임의 광고 집행 현황과 게임 App 이용 영향 요인
1. Mobile 게임 시장 성장 정체

지난 2012년 7월 카카오 게임센터 런칭 이후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 이용자의 90%가 이용하는범용 서비스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러나 플랫폼의 피로도와 개별 게임의 짧은 Lifecyle, 신작게임의 부재로 모바일 게임 App 사용자는 정체되어 도달률(Reach Rate: 모집단 대비 이용자수 비중)은 점차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에 비해 게임 이용자 증가가 둔화되면서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은 성장 정체기에 접어든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게임 App 월간 이용자수 및 도달률 추이 -
일반적으로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 추가적인 이용자 확보가 어려워지고 경쟁환경이 치열해지면서 성장기에 비해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이 부각되게 됩니다. 모바일 게임 역시 ‘카카오’ 기반의 기존 플랫폼 레버리지 효과가 감소하고 개별 사업자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신규 게임 이용자 확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5.10), Mobile APP 카테고리 순위 (2015.10), Mobile APP 이용 순위 (2015.10)
Nielsen Buzzword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첫해, 10월 한달동안 반응
지난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열렸습니다.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란 정부가 침체된 내수 경기를 살리고자 처음 기획한 행사로 국내 소비 진작, 해외소비의 국내 전환•유치를 겨냥해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전통시장을 통원하여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입니다. 정부의 대대적인 홍보가 있었음에도 여론 반응은 일부 찬성한다는 의견과 함께 우려한다는 목소리가 공존했습니다. 이러한 엇갈린 반응 속에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전반적인 온라인 반응은 어떠한지 소셜미디어 분석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ore
-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버즈량/미디어 추이 -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버즈량/미디어 추이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cs3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cs3@koreanclick.com
버즈워드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및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하이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