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이야기

버즈솔루션의 미래

제가 보기에 버즈솔루션 기술은 수집하는것, 분석하는것, 그리고 저장하는 3가지 기술로 나뉩니다. 수집과 저장은 양질의 데이터에 기본 바탕이 되고, 분석은 어떤 데이터가 나오는가에 대한 접근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버즈 솔루션은 - 특히나 새롭게 출시되는 후발주자의 경우에는 - 데이터 분석기술에 있어 차별화를 강조하며 어떤 그래프가 제공되는지를 부각시키는데요. 그러나 자세히 보면..버즈 데이터의 품질?의 많은 부분은 보이지 않는 과정인 수집과 저장에 의해 좌우되는 것 같아요
.

온라인에서는 새롭게 생성되며 또 사멸되는 많은 사이트가 존재하는데 이러한 사이트의 영향력을 판단하여 수집과정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loss없이 저장하는 것이 수집과 저장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특히 버즈워드 솔루션 방식처럼 이용자가 직접 분석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설정한 후 데이터를 바로 산출받기 위해서는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정확하게 뽑아내는 기술도 좋아야 함을 느낍니다
.

캐나다 Sysomos가 최근 새로운 버즈 솔루션을 출시하였는데요 (www.sysomos.com).




북미 솔루션답게 전세계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으며 visual도 산뜻합니다그래서..곧 무료이용으로 데이터 품질을 확인해 볼까 합니다. ^^ 실제 데이터를 보면 솔루션의 수집과 저장이 어느 정도인지 역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지요.

여러 솔루션들을 보면서 느낀 점은 text mining의 기술은 대개 다 유사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인데요. 때문에 새로운 사이트와 네트워크의 영향력에 기반하여 적절한 시기에 글을 수집하는 것의 중요성을 더욱 느끼게 됩니다어느 솔루션이 여론의 추이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예측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활성화 된다면 버즈솔루션의 미래가 더욱 밝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