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브랜드 관여도 측정

브랜드 가치 측정으로 온라인 구전 데이터를 활용하는 경향이 여러 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픈 위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Wetpaint가 Engagement db
서비스를 오픈 하였는데 측정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는 않으나 사이트 구성이 좋았습니다.

사이트: http://www.engagementdb.com/

보고서 다운: http://www.engagementdb.com/downloads/ENGAGEMENTdb_Report_2009.pdf
 

유명한 상위 100대 브랜드의 관여도를 블로그, 포럼, 트위터별로 제공하고 있어서 채널별로 강점을 보이는 브랜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여도 데이터 순위와 사람들의 comment가 일부 발췌된 것만 제공되고 있어 아쉽습니다. 40개의 브랜드 평가 항목 중에서 기업의 온라인 구전 전략에 유용한 데이터 항목을 골라 오픈 하였으면 더 좋았을 듯 합니다.


 



유용한 데이터의 오픈은 우리에게도 중요한 주제중의 하나인데요. 하반기 개선 작업 일정을 잡아가고 있는 요즘 데이터를 잘 전달하는방식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됩니다. Engagement db 사이트 오픈이 저희에게도 여러모로 참고가 되었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