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코리안클릭 소식 (트래픽 데이터 부분)

2009 8 13175

7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방학으로 가용시간이 증가한 학생층과 여름휴가를 앞둔 직장인들의 활동성 증가 영향으로 평균 이용시간은 +4.9%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연령별로는 13~18세의 이용시간 증가폭이 두드러졌으며, 30대 후반 이상 중장년층도 활발한 활동성을 나타냈습니다.

- 전월 대비 인터넷 이용시간(2009 7)-

전체 평균 웹사이트 방문개수는 +6.6% 증가한 78.5개로 조사되었으며, 대부분의 연령층에서 활발한 인터넷 이용행태를 나타냈습니다. 특히 방학을 맞이한 7~12, 13~18세 학생층의 평균이용시간 및 웹사이트 방문개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인터넷 날씨정보 서비스

기상청은 지난 1961년부터 매해 계속 실시해오던 장마예보제를 48년 만에 중단했습니다. 지구 온난화 등의 영향으로 여름철 내내 비가 오는 경향이 강해졌으며 비가 거의 오지 않는 ‘마른 장마’도 생기는데다 장마전선이 소멸된 뒤 8월에도 집중호우가 내리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따라서 기상청은 국민의 혼선을 없애기 위해 ‘장마 시작과 끝’ 예보를 없애는 대신 장마철 일기예보로 대체한다고 합니다. 기상 상태 변동폭이 과거에 비해 확대되면서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원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즉시성이 떨어지는 TV와 신문 내 일기예보에 비해 실시간 정보 제공이 가능한 포털 사이트와 전문 사이트 내 정보 습득을 위한 이용자들의 활동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 날씨 서비스 방문자 추이-

네이버 날씨, 기상청(kma.go.kr), 다음 날씨 서비스 방문자가 월 백만 명 이상 방문하면서 방문자규모 기준으로 Top3를 차지하고 있으며 야후 날씨, 케이웨더630(630.co.kr), 기상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날씨ON(weather.kr) 사이트가 월 50만 명 이하의 방문자 규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9 7월 기준 네이버 내 날씨 방문자는 6,839,462, 기상청 사이트 방문자는 3,883,554명으로 전체 인터넷 이용자 대비 각각 21.1%, 12.0%의 이용자가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의 방문자 규모가 전년 동월 대비 -4.4% 감소한 반면 기상청 방문자는 +8.6%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Top3 서비스 방문의 추이에는 매년 6,7,8월 장마 기간에 최고치를 보인 후 동절기 방문자가 감소하는 계절적 변동성이 그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
본 보고서는 온라인 게임 사이트와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이용 현황 및 이용자 분석을 다루었습니다. 국내 주요 게임 사이트의 방문자수, 시장 점유율 추이 분석을 통해 최근 경쟁 구도를 파악하고, 핵심 방문자 분석을 통해 주요 게임포털의 고객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장르별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을 통해 시장 내 각 장르의 점유를 비교하고 장르 내 주요 게임의 성과 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계적 산출 데이터의 적용 한계 안내>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및 보고서는 인터넷 미디어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안클릭이 작성한 것으로 특정 기업의 미래사업이나 재정적인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망자료를 포함하고 있으나, 전망과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한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리안클릭은 표본을 통해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행태에 대한 통계적 추정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표본 오차 그리고 추정치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할 수 있으며, Site centric 또는 Browser centric 방법과는
측정 대상(‘학교’ 또는 ‘PC방’과 같은 공공장소 및 해외 발생 트래픽 제외 등) 및 측정기준(페이지 요청 기준이 아닌 페이지 완료 기준 등)의 불일치로 조사결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3490-7200 / 팩스: 02-3490-7233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Copyright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