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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ies

Friends, Following and Feedback: How We’re Using Social Media

최근 발표된 Nielsen “State of the Media: Social Media Report Q3” 보고서가 미국내 소셜 네트워킹의 이용자와 소비에 대한 연구를 보여주었다면, 이번 NM Incite에서는 기존 연구에 나아가 소셜 미디어 유저들이 사이트에 방문하는지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소셜 미디어 유저들의 방문목적에 대한 조사결과는 여러분들께서 예측하시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게, 가족과 친구들과의 관계유지/커뮤니케이션을 위해(89% and 88% respectively) 혹은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70%) 주로 소셜 미디어 사이트들을 방문한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상품 서비스에 대한 긍정 혹은 부정적인 리뷰를 찾고 이를 참고하고자(68%), 엔터테인먼트(67%), 창조적인 출구통로(Creative outlet, 64%), 새로운 상품에 대해 알기 위해(58%), 쿠폰/프로모션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54%)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방문한다고 대답하였습니다.

그런데 주목할 것은 이러한 조금은 예상 가능했던소셜 미디어의 방문 이용 목적이 자녀가 있는 기혼자(Parents)인지 혹은 아닌지(Non-parents) 따라서 조금씩 차이를 보였으며, “Parents”군이 “Non-Parents” 비해 소셜 미디어 활동에 적극적인 활동성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 아래 조사결과에서 보여지듯이 “Non-Parents” 대비 많은 “Parents’들은 게임을 즐기고 Creative out으로의 목적성을 달성하기 위해, 혹은 엔터테인트먼트를 즐기기 위해 소셜 미디어 사이트들을 방문한다고 답하였습니다.





 
Methodology

NM Incite’s ‘State of Social Media Survey’ is based on a representative sample of 1,865 adult (18+) social media users who were recruited from the Nielsen Online Panel to take an online survey. “Social media user” is defined as participating, talking, and networking online through various platforms to share information and resources. This includes Internet forums, blogs, Facebook, Twitter, video sharing, consumer rating and other social networking websites. The survey fielded from March 31 to April 14, 2011.

Link to NM Incite blog
To Download "State of the Media: The Social Media Report Q3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