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ies

Ringing in the Holidays, Consumers Call out iPhone 4S Most in Online Buzz


모바일 폰은 연말에도 계속해서 사람들의 입에 주로 오르내리는 화제입니다. 그중에서도 아이폰이 모바일폰에 대한 버즈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NM Incite에서는 2011년 7월부터 12월까지의 블로그, 게시판,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뉴스미디어 채널에서 생성되는 스마트폰 버즈 중 40%가 아이폰4S에 대한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아이폰 4S는 10월 4일에 소개되었습니다.

애플의 다른 베스트 제품인 아이폰 4와 3GS까지 합치면 애플 스마트폰에 대한 버즈는 7월부터 12월까지 발생한 스마트폰 버즈의 2/3에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Samsung Galaxy Nexus, Droid Bionic, 그리고 HTC의 Evo series 폰들은 연말 쇼핑시즌의 버즈를 이끌고 있으며 이는 거의 핸드폰 버즈의 1/4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블랙베리 모델은 1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주로 블랙베리 볼드 시리즈에 대해 온라인상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동일 기간의 6% 버즈를 생성하면서 블랙베리는 스마트폰 버즈 중 3위를 차지했습니다.  



원문을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http://www.nmincite.com/?p=5738

Methodology: Using a list of the top 20 recently acquired smartphone handsets during the 3rd quarter, as well as a handful of recently released handsets such the Samsung Galaxy Nexus and Apple’s iPhone 4S, Nielsen looked at online buzz mentioning these smartphones from July – December 2011 posted in blogs, message boards/groups, public posts on Twitter and Facebook, and online news si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