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ies

Global Trust in Advertising and Brand Messages

여러 기업의 마케터들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채널이 많아질 수록 가장 효과적이고 강한 채널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채널이 다양해지는 만큼, 매체에 따라 소비자들의 Advertising과 Brand Messages에 대한 신뢰도가 다르며, 전 세계 각 지역별도로 소비자의 신뢰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만큼 기업들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사용해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거나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Nielsen Global Survey에서는 “Global Trust in Advertising and Brand Messages”를 발간하여 Advertising과 Brand Messages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파악했습니다.  

  • 소비자들은 입소문지인 추천과 같은 Earned Madia에 대해서 여러 광고 커뮤니케이션 형태 중 가장 신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 소비자의 92%가 입소문, 지인 및 가족 추천으로 대표되는 Earned Media를 가장 신뢰한다고 답변했으며, 이는 2007년 대비 18%가 증가한 수치로 Earned Media의 효과는 더욱 강력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그 다음으로 온라인 상의 소비자 후기가 브랜드 정보와 의견을 얻는데 있어서 믿을 만한 매체로 평가되었으며, 2007년 대비 15%가 증가한 70%의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 전통적인 광고에 대한 신뢰도는 지난 조사 대비 점유율이 감소했습니다. 약 50%의 소비자들이 TV광고(47%), 잡지광고(47%), 신문광고(46%)의 순으로 신뢰한다고 대답하였으나, 이는 2009년 대비 각각 24%(TV광고), 20%(잡지광고), 25%(신문광고)가 감소한 수치입니다.

 

  •  라틴아메리카의 소비자들은 온라인 후기를 제외한 모든 항목에 있어서 전체 글로벌 소비자 평균보다 높은 신뢰도를 나타냈습니다. 전세계 평균과 동일하게 92%가 Earened media를 신뢰한다고 응답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소비자 후기에 대해서는 58%만이 신뢰한다고 응답했습니다.  

  •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의 소비자들은 다른 지역의 소비자들보다 옥외광고(59%)와 모바일 핸드폰(44%)의 display/text광고에 대한 신뢰가 높았습니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소비자들은 19개의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형태 조사 항목에 대해서 전 세계 소비자 평균보다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특히 지인이나 가족의 조언, 온라인 포스팅에 대한 신뢰는 전세계 평균보다 각각 2%, 6%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북미와 유럽의 소비자들은 Advertising/Brand Message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회의적인 신뢰도를 보였습니다.

 

금번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모든 기업은 광고 보다는 입소문이나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해야 할 것처럼 보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슈퍼볼 TV광고를 포기하지 않았던 코카콜라사례(http://buzzword.tistory.com/130)처럼 여전히 전통 미디어의 파급력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타깃 소비자의 needs와 흥미,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특성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서 매체를 결정할 때에 더욱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보고서 원문은 Nielsen Wire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문보기 : http://blog.nielsen.com/nielsenwire/media_entertainment/consumer-trust-in-online-social-and-mobile-advertising-grows/

About the Nielsen Global Survey : The Nielsen Global Trust in Advertising Survey was conducted in August/September 2011 and polled more than 28,000 consumers in 56 countries throughout Asia Pacific, Europe, Latin America, the Middle East, Africa and North America. The sample has quotas based on age and sex for each country based on their Internet users, and is weighted to be representative of Internet consumers and has a maximum margin of error of ±0.6%. This Nielsen survey is based on the behavior of respondents with online access only. Internet penetration rates vary by country. Nielsen uses a minimum reporting standard of 60 percent Internet penetration or 10M online population for survey inclusion. The Nielsen Global Survey, which includes the Global Consumer Confidence Survey, was established in 2005.

Countries in the Study : Argentina, Australia, Austria, Belgium, Brazil, Canada, Chile, China, Colombia, Croatia, Czech Republic, Denmark, Egypt, Estonia, Finland, France, Germany, Greece, Hong Kong, Hungary, India, Indonesia, Ireland, Israel, Italy, Japan, Latvia, Lithuania, Malaysia, Mexico, Netherlands, New Zealand, Norway, Pakistan, Peru, Philippines, Poland, Portugal, Romania, Russia, Saudi Arabia, Singapore, South Africa, South Korea, Spain, Sweden, Switzerland, Taiwan, Thailand, Turkey, United Arab Emirates, United Kingdom, Ukraine, United States, Venezuela, Vietnam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CS3팀으로 연락 바탑니다.

전화 : 02-2122-0165~7

이메일 : cs3@koreancl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