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2년 5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Monthly Topic

5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5월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3.6% 증가하였습니다. 4월 대비 5월의 월간 일수 증가로 인해 7~12세를 제외한 전연령층에서 활동성이 상승하였으며, 중간고사 일정 종료와 ‘어린이날’, ‘석가탄신일’로 발생한 휴일의 영향으로 가용시간이 증가한 13~18세 학생층의 평균 이용시간이 +12.8%로 가장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전월대비 인터넷 이용시간 (2012년 5월)

5월 월간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4.0% 증가한 70.9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던 13~18세 연령층의 웹사이트 방문 개수는 전월 대비 +8.0% 증가한 46.2개로 나타났으며, 19~24세와 35~39세 연령층도 +7.0% 내외로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결속형 SN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 행태와 경쟁 현황

지난 2월 방송통신위원회가 집계한 국내 이동통신 3사 스마트폰 가입자는 2,479만 명으로,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의 47.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 상반기 안에 50%를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급속한 성장은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해 휴대폰은 음성통화, SMS와 같은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모바일 미디어에서 기술과 문화를 매개로 하는 개인 컨버전스 미디어로 기술적 차원의 진화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진화는 PC 기반 SNS에 대한 사용자의 긍정적 경험과 결합하여 모바일 SNS에 대한 활용적 차원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사업자는 모바일 SNS 이용 인구의 빠른 확보를 위해 자사의 기존 경쟁력을 모바일 SNS에 주입하려는 시도를 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싸이월드’는 PC에서의 경쟁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모바일로의 시장확장을 시도하였으며, ‘카카오스토리’는 적극적인 ‘카카오톡’ 사용자 유입 전략으로 시장 진출 초기부터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틱톡’의 ‘구름’, ‘마이피플’의 ‘오픈채널’, ‘구글플러스’의 ‘서클’과 같이 SNS 중 기존 인맥을 강화하는 결속형 SNS 시장의 사업자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more

대표적인 단축 URL 서비스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포털 카테고리 순위/ 커뮤니티 카테고리 순위

 

Nielsen Buzzword

The Global Socially-Conscious Consumer

 

Nielsen Searchian

5월의 검색광고 시장현황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네이버 단독 집행—오버추어와 네이버 집행 -네이트 단독 집행 -오버추어 단독 집행 순으로 전월 대비 3,4위가 역전되었습니다. more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 변화

서치안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Copyright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