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March 06, 2013

 

Monthly Topic

1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월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크리스마스 및 연말 연휴로 감소했던 워킹데이가 회복되면서 +3.6% 증가한 1,726분을 기록하였습니다. 본격적인 겨울 방학을 맞은 18세 이하 저연령층과 직장에 복귀한 30~40대 연령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이 증가하면서 전체 인터넷 트래픽 상승이 나타났습니다.

전월 대비 인터넷 이용시간 (2013년 1월)

1월 전체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0.5% 증가한 64.2개로 조사 되었습니다. 웹 활동성의 감소가 두드러졌던 20대의 웹사이트 방문 개수는 -6% 내외로 감소하였으나, 웹 이용시간이 증가했던 18세 이하와 30~40세 연령층은의 방문사이트 개수는 증가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디바이스 확장에 따른 전자상거래 이용 행태 변화

1.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전자상거래 이용시간 변화

2013
2월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2012년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약 32조원으로 전체 유통업태 금액의 10%를 넘어섰으나, 모바일에서 발생한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약 6천억원으로 전체 전자상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낮은 수준입니다. 초기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작은 스크린 사이즈에 따른 탐색의 불편함, 불안정한 결제 시스템 등으로 확산에 어려움을 겪었고, 이는 디바이스별 카테고리 이용 시간에서도 드러나고 있습니다.
PC
에서는 포털 중심으로 편재되었던 이용 시간이 모바일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로 분화되고 있으며, 모바일 이용 시간이 PC 이용시간을 역전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3 1월 한달 간 게임은 모바일에서 PC보다 1인 평균 약 600분을 더 이용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역시 모바일 이용 시간이 1천분 이상 긴 것으로 나타난 반면, 전자상거래 카테고리는 여전히 PC에서 더 높은 이용행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디바이스별 카테고리 1인 평균 이용시간

전자상거래의 Key Success Factor 중 하나인 가격 경쟁력은 PC와 모바일 간에 큰 차이가 없는 반면, 다수의 정보탐색과 상품간 비교가 동반되는 이용 맥락에서 디바이스가 지니고 있는 UI 제약이 전환에 따른 이익을 창출하지 못하여 모바일 전이가 늦어지게 되는 원인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디바이스 고유의 특징을 활용한 성장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PC 환경에서 네트워크 동기화를 위한 로케이션 고정형 쇼핑 행태가 주로 나타났던 것에 비해, 모바일을 통하여는 이동성과 접근성에 기반한 쇼핑맥락이 다변화되면서 Anytime, Anywhere 상품 탐색, 구매가 가능해져 상거래 활동의 자유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1 1디바이스로 강력한 Personalization을 통한 정보, LBS 등 사용자가 처한 맥락에 맞는 정보 제공이 용이하여 전자상거래 이용 니즈를 촉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more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뉴스,미디어 카테고리 순위/ 전자상거래 카테고리 순위

 

Nielsen Buzzword

검색어 순위와 버즈량은 함께 증가한다?

 

Nielsen Searchian

1월의 검색광고 시장현황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오버추어가 사업을 종료함에 따라 네이버 단독 집행 — 다음과 네이버 집행 - 네이트 단독 집행... more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 변화

서치안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Copyright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