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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Flash

April 29, 2013

 

Monthly Topic

3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3월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2월 설연휴 및 워킹데이 감소로 인한 트래픽 하락의 기저효과로 +7.7% 증가한 1,599분을 기록하였습니다. 대부분 연령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10% 내외로 상승하였지만, 본격적인 학사일정이 시작된 13-18세 학생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16.5%로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전월 대비 인터넷 이용시간 (2013년 3월)

3월 전체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3.7% 감소한 60.9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학사일정으로 인해 인터넷 이용시간이 감소한 중고생 연령층의 방문사이트 개수는 -8.7% 감소한 평균의 절반 수준인 34.2개로 조사되었고, 대학생 연령층의 방문사이트 개수는 -0.7%로 약감소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뉴스스탠드 전환과 뉴스미디어 시장환경의 변화

1. 뉴스캐스트와 뉴스미디어 소비 환경

지난 4 1, 3 3개월 동안 국내 뉴스 미디어 환경을 주도해왔던 뉴스캐스트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뉴스캐스트는 뉴스 생산과 소비의 주체를 중개하는 유통플랫폼으로 트래픽을 아웃링크 시켜주는 공진화 정책을 통해 뉴스미디어 산업의 양적인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듯이 닐슨코리안클릭의 조사 결과, 뉴스스탠드 시행 이전까지 2013년 주간 평균 전체 PC 온라인 뉴스 이용자의 62%가 뉴스캐스트를 이용해 왔으며 뉴스미디어 카테고리 전체 방문자의 67%는 뉴스캐스트를 통하여 뉴스 콘텐츠를 소비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뉴스서비스 및 뉴스미디어 카테고리 대비 뉴스캐스트 방문자 규모

<섹션 및 카테고리 정의>

뉴스미디어 섹션: 포털에서 제공하는 뉴스 서비스
뉴스미디어 카테고리: 전체 도메인 사업자 중 뉴스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메인(포털 제외)
뉴스미디어 서비스: 포털에서 제공하는 뉴스 섹션 + 뉴스미디어 카테고리 일부

뉴스캐스트가 뉴스미디어 시장 확대에 기여해 온 만큼 뉴스캐스트 서비스의 종료와 뉴스스탠드의 등장은 관련 산업 내 이해 관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닐슨코리안클릭은 지난 1월 병행 시행된 뉴스스탠드의 트래픽 추이를 분석 한데 이어, 4월 전면 시행을 맞이하여 새로운 뉴스 유통 플랫폼으로의 뉴스스탠드 등장에 따른 시장환경 및 뉴스미디어 소비행태 변화를 분석하고자 합니다. more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뉴스/미디어 카테고리 순위/ 전자상거래 카테고리 순위

 

Nielsen Buzzword

2013년 3월 개학 관련 버즈 키워드

 

Nielsen Searchian

3월의 검색광고 시장 동향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전월에 이어 네이버 단독 집행 — 다음과 네이버 집행 - 네이트 단독 집행... more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 변화

서치안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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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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