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August 28, 2013

 

Monthly Topic

7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7월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6월 월간 일수 및 워킹데이 수의 감소로 인한 트래픽 하락의 기저효과로 인해 전월 대비 9.8% 증가한 1,654분을 기록하였습니다. 전연령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이 5-15% 내외로 상승한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이한 10대 후반 중고등학생 및 20대 초반 대학생 연령층의 평균 이용시간이 각각 11.6%, 12.8% 상승하였습니다.

전월 대비 인터넷 이용시간 (2013년 7월)

전체 평균 방문 사이트 개수는 56.3개로 전월 대비 6.3% 증가하였습니다.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이 증가한 13-18세 학생층의 방문사이트 개수가 9.6% 증가한 32.8개로 나타났으며, 20-40대 연령층의 방문사이트 개수가 평균 65.8개로 전월 평균 61.8개 대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more

 

Focus On

PC 메신저 서비스의 선행 사례 분석을 통한 카카오톡 전망

1. 성숙기 단계에 진입한 ‘카카오톡’

‘카카오톡’은 국내 스마트폰의 도입기인 2010 3월 출시되어 시장선도자(First Mover)의 이점과 인맥관계망(Human Network) 서비스의 승수효과(Multiplier Effect)가 발휘되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올해 초 스마트폰 보급률이 70%를 넘어선 시점에서 ‘카카오톡’의 네트워크 확산 속도가 둔화되며 성장기(Growth)를 지나 성숙기(Maturity)에 진입 중입니다.

카카오톡 이용자수 순위

서비스 사용시간을 기준으로 ‘카카오톡’은 2012 9월 중순을 기점으로 성장세의 변곡점(Inflection Point)*이 확인되었습니다. 변곡점에 도달한 ‘카카오’는 확보한 메신저 네트워크를 ‘카카오스토리/카카오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의 출시에 활용하는 플랫폼화 전략을 전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more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 포털사이트 카테고리 순위, 인스턴트 메신저 로그인 리포트 순위

 

Nielsen Buzzword

특정 시즌에 온라인을 달구는 ‘핫 버즈’가 궁금하다면?

 

Nielsen Searchian

7월의 검색광고 시장 동향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전월에 이어 네이버 단독 집행 — 다음과 네이버 집행 - 네이트 단독 집행... more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 변화

서치안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Copyright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