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랫폼 중심의
모바일 게임 시장 발전
최근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의 월 매출이 PC 온라인 게임을 넘어섰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이는 모바일 게임은 과금이 어려운 구조로 높은 수익성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기존의 우려를 불식시키며 게임 시장 내에서 모바일 게임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카카오톡’이 게임플랫폼을 런칭한 2012년 7월을 기점으로 이용자 규모와 이용 시간을 확보하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이 보유한 90% 이상의 모바일 메신저 사용자
커버리지를 활용하여 초기 빠른 이용자 규모 확보가 가능하였고, ‘애니팡’을 시작으로 ‘캔디팡’, ‘드래곤플라이트’, ‘윈드러너’ 등의 게임이 크게 흥행하며
성공적인 플랫폼으로 안착하였습니다.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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