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디바이스는 이동성(Mobility)과 편재성(Ubiquity)의 장점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이용되며 기존에 침투되지 못했던 새로운 시,공간을 미디어 소비영역으로
편입시켰으며, 가정 내의 TV 또는 Fixed Internet 기반의 PC 등 타 매체와 조합
사용되며 멀티채널 이용행태를 보편화시켰습니다.
모바일 쇼핑에 있어서도 기존의 한계점이던 작은 ‘스크린 사이즈’, 느린 ‘인터넷
속도’, 불안정한 ‘결제 시스템’ 등이 일부 해소됨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 탐색’ 및 ‘구매’
과정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존 상거래의 주요 접점인 오프라인 매장과 TV홈쇼핑, PC와 함께 모바일 플랫폼이 새로운 소비자와의
접점으로 자리잡으면서, 전체 소매유통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멀티 채널 쇼핑행태의
확산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기반 백화점/대형마트의
모바일 플랫폼 진출, TV 기반 홈쇼핑의 모바일 플랫폼 연계 활용, PC 기반 쇼핑몰의 모바일 플랫폼 확장으로 전략의 방향성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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