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4년 7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August 14, 2014

 

 

Monthly Topic

7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7월의 PC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월간 일수 증가로 전월 대비 10.9% 증가한 1,576분을 기록하였습니다. 7~12세를 제외한 전 연령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이 상승한 가운데 기말고사 학사일정을 마치고 방학을 맞이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연령층의 평균 이용시간은 각각 19.0%, 15.1% 상승하고 30대 초반, 60대 연령층의 이용시간도 19.8%, 18.3%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4 07) -

7월 월간 평균 방문 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6.6% 증가한 53.4개로 조사되었습니다. 인터넷 활동성이 증가한 13~18세 학생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는 27.0개로 나타났으며 30~34세와 60대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가 각각 70.7, 41.4개로 전월 대비 각각 13.1%, 9.5% 증가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모바일 상거래 활성화에 의한 멀티채널 쇼핑행태 확산

모바일 디바이스는 이동성(Mobility)과 편재성(Ubiquity)의 장점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이용되며 기존에 침투되지 못했던 새로운 시,공간을 미디어 소비영역으로 편입시켰으며, 가정 내의 TV 또는 Fixed Internet 기반의 PC 등 타 매체와 조합 사용되며 멀티채널 이용행태를 보편화시켰습니다.

모바일 쇼핑에 있어서도 기존의 한계점이던 작은 ‘스크린 사이즈’, 느린 ‘인터넷 속도’, 불안정한 ‘결제 시스템’ 등이 일부 해소됨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 탐색’ 및 ‘구매’ 과정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존 상거래의 주요 접점인 오프라인 매장과 TV홈쇼핑, PC와 함께 모바일 플랫폼이 새로운 소비자와의 접점으로 자리잡으면서, 전체 소매유통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멀티 채널 쇼핑행태의 확산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기반 백화점/대형마트의 모바일 플랫폼 진출, TV 기반 홈쇼핑의 모바일 플랫폼 연계 활용, PC 기반 쇼핑몰의 모바일 플랫폼 확장으로 전략의 방향성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more

- 소매 업태 및 전자상거래 매출 현황 -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 전자상거래 카테고리 순위, 커뮤니티 카테고리 순위

 

Nielsen Buzzword


당신은 지금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