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취향 · 행복을 위한 투자, 셀프 인테리어 열풍 | 바야흐로 이사철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2년간 이사 버즈량을 보면 ① 12~1월, ② 3월, ③ 7~8월로 뚜렷한 계절성을 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이사가 가장 많이 언급되는 시기는 3월로 나타났는데요, 지금쯤이면 많은 사람들이 이사준비에 여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 ‘집’에 대한 의미가 단순히 주거공간 혹은 자산에서 취미•여가활동을 즐기는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습니다. 집에 대한 정서적 가치가 높아지면서 안락한 공간을 꾸미는데 과감히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인테리어 시장 규모는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젊은 1인•신혼가구가 헌집을 ‘내 것 같은 집’ 혹은 ‘새집’같이 만드는 ‘셋집 인테리어’에 눈을 돌리면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실내 디자인에서 벗어나 가성비 높은 자재로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욕구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인테리어 작업 전 단계부터 완성까지 전후 비교와 구입한 자재에 대한 세세한 정보 와 인테리어 팁을 공유하고, ‘온라인 집들이’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과시하는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또 소셜미디어로 유통되는 각종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하우스’나 ‘오늘의 집’과 같은 인테리어 앱도 출시되었습니다.
이사철을 맞아 셀프 인테리어 작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테리어 및 관련 업계도 대대적인 시즈널 프로모션을 계획했을 텐데요, 지난 2년간 셀프 인테리어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ore | |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Media Analytics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ma@koreanclick.co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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