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연휴 기간 발현된 Mobile 미디어 이용 동기의 특징적 행태 분석 | 공휴일이 몰려 있던 5월 첫째 주, 대체 휴일이 부여되면서 약 열흘에 걸친 ‘황금연휴’를 맞이했습니다. 이러한 장기 연휴를 활용해 일상을 떠나는 많은 사람들로 오프라인에서는 유통/관광 산업에서는 ‘황금연휴’ 특수를 누렸으며, 온라인에서는 여가시간을 활용하기 위한 목적의 서비스 이용이 증가했습니다. 디바이스 측면에서 살펴보면, 긴 연휴 기간동안 여행이나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직전 3주간 평균 대비 5월 1일 주간의 PC 순방문자수는 4%, 총체류시간은 30% 하락해 PC 이용은 크게 줄어든 반면, 포터블(portable) 디바이스인 Mobile은 같은 기간 동안의 Mobile 전체 이용자수와 총이용시간이 소폭 증가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more | - 5월 1일 주간의 PC/Mobile 순이용자수 및 총체류시간 증감 분석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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