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7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July 24, 2017
Monthly Topic
2017년 7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7년 7월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여름 휴가 기간을 맞이하며 전월 대비 1.3% 하락한 1,283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13~18세 연령층의 평균 이용시간은 증가하였으나, 20대 후반 및 30대 연령층을 중심으로 활동성이 하락하며 전체 PC 인터넷 이용시간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7년 7월) -
7월 인터넷 이용자의 평균 PC 웹사이트 방문 개수는 전월 대비 1.0% 증가한 39.7개로 나타났습니다. 25~29세 연령층의 웹사이트 방문개수가 전월 대비 4.3% 하락한 반면, 평균 이용시간이 증가한 13~18세 연령층은 웹사이트 방문개수 역시 전월 대비 11.0% 증가하며 1인당 평균 19.1개의 사이트에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more
Focus On
카카오뱅크 사례를 통해 본 ‘모바일’과 ‘금융서비스’ 이용행태 대한 해석
제2호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이 출범되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이란 오프라인 점포를 소수로 마련하거나 혹은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해 영업하는 은행을 뜻합니다. 이처럼 카카오뱅크는 은행업무를 위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비(非)대면 전용 플랫폼으로, 최근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습니다. 16개사 은행이 1년에 걸쳐 확보한 비(非)대면 계좌 개설 수를 카카오뱅크는 출범 7일 만에 약 10배 수준이 넘는 계좌 수 확보에 성공했습니다. 이런 열풍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more
- 은행별 비대면 계좌 개설 수 -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Mobile APP 이용 순위, Mobile 웹사이트 순위
Nielsen Buzzword
폭염(暴炎)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올 여름 불쑥 찾아온 폭염(暴炎) 현상으로 인해 소셜 미디어에서는 폭염에 대비하는 다양한 이야기가 예년보다 이른 시점부터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금월 버즈 토픽에서는 사람들이 폭염과 관련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지난 3년간 소셜 미디어에서 폭염이 언급된 총 1백4십4만 건의 게시글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점차 폭염과 관련해 사람들의 관심사가 변화하고 있는 것을 포착했습니다. more
- 일간 최고 기온, 폭염 언급량 추이 -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Audience Insight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ai@koreanclick.com
버즈워드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및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