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체어맨W보다 벤츠, BMW와 비교
코리안클릭의 온라인 구전 측정 전문 서비스인 버즈워드(www.buzzword.co.kr)에서 자동차에 대한 2008년 1분기의 온라인 구전을 분석한 결과 국산 고급 승용차 브랜드 중 금년 초에 출시한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에 대한 온라인 구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네시스에 대한 온라인 구전량의 추이는 경쟁 차종의 출시 시점 (2월 27일 체어맨W, 3월 20일 일본 도요타 한국 시장 진출 공식 발표) 에도 현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제네시스에 대한 온라인 구전은 경쟁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구전 내에서도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시스에 대한 온라인 구전들에서 주로 다뤄지는 토픽들은 가격, 성능, 디자인, 럭셔리 등의 순으로 분석되었으며, 제네시스에 관해 얘기하면서 동시에 언급되는 경쟁 차종들은 벤츠와 BMW가 30%인데 반해 체어맨W와 오피러스는 12%에 머물렀다. 이러한 결과는 현대자동차가 고급 외산 승용차들과 경쟁하기 위한 브랜드로 제네시스의 시장 지위를 계획한 것이 인터넷 상의 구전에도 잘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