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ies

아몰레드와 아이폰

해외에 소개된 제트폰과 유사한 아몰레드가 최근 국내에 출시된 후 온라인 구전에서도 높은 증가를 보였습니다. 점차 상승세를 보이다가 8월에 들어 꾸준하게 일정 수치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국내 출시가 불투명하다는 기사가 나온 6월 높은 수치를 보였다가 현재는 일정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아레나폰은 7월말 블로그들의 리뷰 후기가 나타나며 급증 추이를 보였으나 지속적인 상승 추이는 이끌지 못한 듯 합니다.  


* 아몰레드: [아몰레드 혹은 amoled]를 언급한 게시글수
** 아이폰: [아이폰]을 언급한 게시글수
*** 아레나폰: [아레나폰]을 언급한 게시글수


아몰레드 구전의 경우 광고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제품 이야기가 7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며 증가추이를 끌어갔습니다. 뛰어난 display 기능으로 보는 휴대폰으로 이야기 되며 제품자체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나타난 것으로 판단됩니다.


* 아몰레드: [아몰레드 혹은 amoled]를 언급한 게시글수
* 아몰레드, 광고 이야기 제외: 위 게시글에서 [손담비, cf, 광고, 동영상, 뮤비]중 하나 이상 포함한 게시글 제외


아이폰의 구전 수치도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높은 기대를 실감하게 되는데요. 아몰레드의 경우를 본다면 아이폰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강조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과의 국내 경쟁을 통해 더 좋은 핸드폰이 개발된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