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2년 6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Monthly Topic

6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6월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8.1% 감소하였습니다. 5월 대비 월간 일수 및 연휴 감소의 영향으로 전연령층의 인터넷 활동성이 하락한 가운데, 특히 13~18세 중고등학생층의 평균이용시간은 -19.0% 가장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전월대비 인터넷 이용시간 (2012년 6월)

6월 월간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도 전체 활동성 하락과 맞물려 전월 대비 -7.1% 감소한 65.9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활동성 감소폭이 가장 큰 13~18세 중고등학생층은 웹사이트 방문 개수도 -11.3% 큰 폭으로 감소하였고, 7~12세 저연령 학생층은 타연령층 대비 상대적으로 감소폭이 작게 나타났습니다. 인터넷 활동성이 가장 높은 20대 후반과 30대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도 -8~-5% 내외의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more

 

Focus On

2012년 상반기 최고성장 사이트

I. 2012년 상반기 최고성장 모바일/PC 사이트/APP

2012
년 상반기 최고성장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보편화로 PC 인터넷 대비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 중심의 분석을 통해 상반기 인터넷 산업의 변화를 정리하고 하반기를 준비하는 시간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1) 2012년 상반기 최고성장 모바일 사이트 10

최고 성장 모바일 사이트 1위로는 카카오(kakao.com)가 선정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97% 이상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보유한 카카오는 4월 카카오톡 접속 장애 이슈와 6월 보이스톡 출시로 인한 문의 및 공지사항 확인 목적의 방문자수가 급증하여 1월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모바일 인터넷이 정보탐색 목적으로 주이용 되면서 뉴스/미디어 사이트의 약진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의 뉴스 이용 행태는 PC 인터넷에서 보편화된 뉴스캐스트를 통한 이용 행태와는 다소 차이가 있으나, 주요 유입채널로 포털을 활용하는 포털 의존 양상은 유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포털 뉴스 섹션에서 기사 하단의 관련 기사 링크를 통해 해당 언론사 사이트로 이용자를 유입하는 전략이 활용되면서 세계일보(segye.com), 한국일보(hankooki.com) 7개 뉴스/미디어 사이트가 순위권 내에 진입했습니다.

그 외에 전자지갑 서비스 S-Wallet을 발표한 신세계(shinsegae.com)와 위메이크프라이스(wemakeprice.com)가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최고성장 모바일 사이트 TOP 10에 선정되었습니다. more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전자상거래 카테고리 순위/ 커뮤니티 카테고리 순위

 

Nielsen Buzzword

WHITE PAPER : The Customer-First Imperative

 

Nielsen Searchian

6월의 검색광고 시장현황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네이버 단독 집행—오버추어와 네이버 집행 -네이트 단독 집행 -오버추어 단독 집행 순으로 전월과 순위가 동일합니다. more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 변화

서치안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Copyright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