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11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December 19, 2014

 

Monthly Topic

11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1월은 10월 대비 월간 일수 감소와 전월 활동성 상승의 기저효과로 이용자 활동성이 감소하여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5.3% 하락한 1,391분을 기록하였습니다. 전 연령층의 활동성이 하락한 가운데, 10월 중간고사 학사일정이 있었던 19~24세 대학생 연령층의 11월 인터넷 이용시간이 3.7% 증가한 모습을 나타내었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4 11) -

인터넷 활동성이 약화됨에 따라 월간 평균 방문 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3.7% 하락하여 1인 평균 49.2개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평균 이용시간이 증가한 20대 초반 연령층의 사이트 방문개수는 증가하였으나 이외 전 연령층에서 인터넷 활동성과 사이트 방문개수가 동반 감소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2014년 최고성장 사이트/애플리케이션

. 2014 최고 성장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2014
9월 ‘인터넷 사용자 실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는 33,385천 명으로 Fixed-Internet 이용자수인 32,935천 명을 처음으로 넘어서면서 Fixed-Internet 중심의 온라인 미디어 이용 행태가 스마트폰으로 대체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고성능화 추세와 네트워크 속도 개선, 결제 시스템 간편화로 인해 mCommerce 또한 Fixed-Internet과 대등한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2014년 히트 사이트/애플리케이션은 사용이 소폭 감소세로 전환된 Fixed-Internet과 상이하게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고 잡 는 모바일(안드로이드OS)을 중심으로 한 해 동안의 변화와 이슈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1. 모바일 분야 최고 성장 사이트

전자상거래는 스마트폰 도입기에 PC 대체현상이 가장 느리게 진행되었던 분야였으나, 디바이스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해 쇼핑 제한 요소인 ‘스크린 사이즈’, ‘인터넷 속도’, ‘결제 시스템’ 등이 일부 해소됨에 따라, mCommerce의 경험치와 숙련도가 증가하면서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시장 진출과 투자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분야 최고 성장 사이트 Top 10에 전자상거래 관련 웹사이트가 절반을 차지한 가운데, 11번가(11st.co.kr)는 ‘Play 11am, Lucky Deal’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모바일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여 1월 대비 2배 이상의 방문자 규모가 증가해 최고 성장 사이트에 선정되었습니다. GS(gsshop.com)은 파격적인 가격할인으로 주목도가 높은 이벤트와 제휴채널 활용으로 4월 이후 방문자수가 꾸준히 상승해 최고 성장 사이튡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모바일 웹에서의 카카오(kakao.com)는 서비스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슈에 대한 공지, 신규 서비스 홍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며 방문자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more

 

Ranking

도메인별 웹사이트 순위,  전자상거래 카테고리 순위, 커뮤니티 카테고리 순위

 

Nielsen Buzzword

2014년 인기 검색어와 연관된 소셜미디어의 주요 이슈와 현상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