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014 최고 성장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2014년 9월 ‘인터넷 사용자 실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는 33,385천 명으로 Fixed-Internet 이용자수인 32,935천 명을 처음으로 넘어서면서 Fixed-Internet 중심의
온라인 미디어 이용 행태가 스마트폰으로 대체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고성능화 추세와
네트워크 속도 개선, 결제 시스템 간편화로 인해
mCommerce 또한 Fixed-Internet과 대등한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2014년 히트 사이트/애플리케이션은 사용이 소폭 감소세로 전환된 Fixed-Internet과
상이하게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고 잡 는 모바일(안드로이드OS)을
중심으로 한 해 동안의 변화와 이슈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
전자상거래는 스마트폰 도입기에 PC 대체현상이 가장 느리게 진행되었던 분야였으나, 디바이스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해 쇼핑 제한 요소인 ‘스크린 사이즈’, ‘인터넷 속도’, ‘결제 시스템’ 등이 일부 해소됨에 따라, mCommerce의
경험치와 숙련도가 증가하면서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시장 진출과 투자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분야 최고 성장 사이트 Top 10에 전자상거래 관련 웹사이트가 절반을 차지한 가운데, 11번가(11st.co.kr)는 ‘Play 11am’, ‘Lucky
Deal’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모바일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여 1월 대비 2배 이상의 방문자 규모가 증가해 최고 성장 사이트에 선정되었습니다.
GS숍(gsshop.com)은 파격적인 가격할인으로 주목도가 높은 이벤트와 제휴채널
활용으로 4월 이후 방문자수가 꾸준히 상승해 최고 성장 사이튡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모바일 웹에서의 카카오(kakao.com)는 서비스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슈에 대한
공지, 신규 서비스 홍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며 방문자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