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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Flash

October 26, 2015

 

Monthly Topic

9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9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 여름 휴가시즌으로 인해 하락한 활동성에 대한 기저효과로 8월 대비 3.0% 증가한 1,354분을 기록하였습니다. //고등학생층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감소한 반면, 학생층을 제외한 전 연령층에서 평균 이용시간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30대와 40대 초반 연령층의 이용시간 증가폭이 크게 나타났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 9) -

9월 월간 평균 PC 방문 웹사이트 개수는 전월과 비슷한 수준인 44.9개로 조사되었습니다. 저연령학생층과 50~60대 중장년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 하락분을 20대 초반과 30대 연령층에서 상쇄하며 전체 방문 사이트 개수 규모는 보합세로 조사되었습니다. more

 

Focus On

O2O 연계를 위한 포털 서비스 개편 - 네이버 쇼핑 신규 서비스 분석

1. 포털의 O2O 사업 역량 강화와 Mobile 전략

Mobile
컴퓨팅 기술과 GPS 등의 위치기반 서비스가 결합하고 근거리 통신을 위한 비콘(Beacon), NFC 등의 기술이 활성화 되면서 오프라인 서비스 영역에 온라인 및 디지털 기술을 연계하는 O2O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었습니다. 향후 O2O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대형 통신사, Mobile 기기 제조사, Mobile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는 기술 지배적 우위를 바탕으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반면, 포털은 기확보된 사용자 커버리지와 주력 서비스를 O2O 진출의 레버리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유통 중개 사업자로 커머스 플랫폼을 강화했던 네이버는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구매 및 유통에 주력하는 것과 달리, 지도, 맛집 등 실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였던 카카오는 대중교통과 같은 생활 연계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O2O
시장은 이동성과 접속성 등 Mobile 디바이스의 고유한 속성을 바탕으로 본격화되었기에, 포털 사업자는 PC보다 Mobile 사용성을 강화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O2O 연계를 강화하였습니다. '쇼핑윈도', '스토어팜', ‘쇼핑 핫딜, 테마쇼핑’ 등 네이버에서 서비스되는 NHN의 쇼핑 관련 신규 서비스는 Mobile에서 트래픽이 강세이며, 카카오 역시 '카카오택시', '카카오오더' Mobile 특화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신규 서비스 출시 내용-

이번 토픽에서는 포털의 O2O 연계를 위한 Mobile 전략 중 네이버의 쇼핑 서비스 개편을 점검하고, 디바이스에 따라 분화되는 서비스 이용 행태의 특성을 분석하여 O2O 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Mobile 서비스의 전략적 방향성을 검토해 볼 예정입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5.9), Mobile 웹사이트 순위 (2015.9), Mobile 애플리케이션 순위 (2015.9)

 

Nielsen Buzzword

‘두 마리 토끼’의 딜레마, 디젤차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인식 변화

‘디젤 종주국’, 독일의 대표기업 폭스바겐그룹에 위기가 왔습니다. 지난 달 미환경보호청(EPA)이 폭스바겐그룹이 북미 지역에 판매한 6종의 디젤차량에서 배기가스 조작장치(Defeat Device)’가 발견됐다는 사실을 발표한 이후, 국내 소셜 미디어에서는 이를 ‘디젤 게이트’, ‘디젤 사기극’이라 부르며 디젤차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폭스바겐 사태를 기점으로 국내 소비자의 디젤차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소셜 미디어 반응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more

디젤차 주요 환경물질별 버즈 점유율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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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하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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