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May 19, 2016
Monthly Topic
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6년 4월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7.1% 하락한 1,406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연령별로는 학사일정이 지속되는 13~18세 연령층과 활동성이 높은 30대 연령층의 평균 이용시간 감소율이 10% 내외로 가장 크게 나타나면서 전제 PC 인터넷 이용시간 하락을 견인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년 4월) -
4월 월간 평균 방문 PC웹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6.4% 감소한 44.1개로 조사되었습니다. 인터넷 이용시간 감소폭이 가장 적은 7~12세 연령층은 방문 사이트 개수가 전월 대비 1.1%로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활동성이 높은 30대 연령층을 중심으로 대부분 연령층에서 방문 사이트 개수가 전월 대비 5% 내외로 하락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디지털 시니어의 Leapfrogging과 M-Commerce 이용행태
1. 인구 분포의 변화에 따른 시니어 계층의 증가

UN에서는 총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의 비중이 7% 이상일 경우 해당 사회를 고령화사회(Aging Society)로, 14% 이상인 경우는 고령사회(Aged Society)로 분류하고 있습니다¹. 2016년 현재 대한민국 65세 이상 인구 비중은 13.5%로 고령사회(Aged Society)로의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사회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50대 장년층까지 포함할 경우, 전체 인구의 36%로 증가해 시니어 중심의 사회로의 진입이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 50~60대 이상 인구는 대한민국 전체 보유 자산의 61%를 소유하고 있어², 50대 이상 장년층을 포함한 시니어 계층은 구매력을 갖춘 새로운 소비층으로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6.4), Mobile APP 이용 순위 (2016.4), Mobile 웹사이트 순위 (2016.4)

Nielsen Buzzword
Social Buzz를 통해 살펴본 탄산주의 인기원인과 주 소비층 분석
‘저도주 열풍’이 심상치 않습니다. 닐슨코리아 <2015년 하반기 FMCG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식품군 카테고리에서 작년 하반기 가장 높은 소비재 시장 성장률을 기록한 Top 10 카테고리 중, 저도주가 44%p 성장세를 보이며 당당히 2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저도주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과일소주’의 판매량은 작년 7월을 기점으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일소주의 판매량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저도주 열풍’이 이슈가 되는 것일까요? 바로 탄산주가 그 열풍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시장 저변에 꾸준히 존재해오며 커지고 있던 저도주를 향한 소비자의 수요를 구체화 시킨 과일소주. 그리고 그 바통을 이어받은 탄산주. 5월 Nielsen Buzzword Topic에서는 저도주 중에서도 탄산주의 인기원인과 주요 소비층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more
- 과일소주 VS 탄산주 대표 브랜드 버즈량 점유율 -
과일소주 VS 탄산주 대표 브랜드 버즈량 점유율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cs3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cs3@koreanclick.com
버즈워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