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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2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March 24, 2016

 

Monthly Topic

2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6
2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설 연휴와 짧은 월간 일수의 영향으로 전월 대비 12.2%하락한 1,331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연령별로는 보합세를 나타낸 20대 초반을 제외한 전연령층에서 활동성 저하가 나타난 가운데, 30대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14% 이상 감소하며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 2) -

평균 활동성 저하와 더불어 방문 사이트 개수도 감소하여, 전체 방문 인터넷 사이트 개수는 10.0% 하락한 평균 43.3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직장 내 인터넷 사용이 많은 30대 후반~40대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가 12% 이상 큰 폭으로 감소하였고, 가장 큰 감소세를 보인 40대 초반은 방문 사이트가 12.8% 감소한 49.7개로 확인되었습니다. more

 

Focus On

모바일 게임의 성장 모멘텀, 롤플레잉 게임

1.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롤플레잉 게임

2012
3 965만명에 불과하였던 모바일 게임 이용자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보편화 및 게임 플랫폼의 활성화로 단기간 내 급성장해 2년 뒤인 2014 2천만명을 돌파하였으나, 그 이후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2천만명 내외의 이용자 규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게임 이용자수 추이 -

이용자 규모가 정체되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양적 성장은 완화되었으나, 이용시간은 꾸준히 증가면서 질적 성장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롤플레잉 장르가 전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질적 성장에 큰 공헌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초기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을 견인했던 퍼즐 및 시뮬레이션 장르는 2014년 이용자 규모 정체 시점과 맞물려 보합세 혹은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롤플레잉 장르는 2013년 이후 꾸준히 활동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6.2), Mobile APP 이용 순위 (2016.2), Mobile 웹사이트 순위 (2016.2)

 

Nielsen Buzzword

스마트폰 大戰, 삼성 갤럭시S7 LG G5의 출시 전 국내 시장 반응

지난 2 21(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obile World Congress 2016(이하 MWC 2016)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의 신형 모델인 갤럭시S7·갤럭시S7엣지를, LG전자는 G 시리즈의 신형 모델 G5를 공개하였습니다. MWC 2016은 공식 후원사인 화웨이를 필두로 171개의 중국 기업들이 행사에 참가하면서 초기 중국의 눈부신 기술 발전에 시선이 쏠렸으나,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언팩 행사를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시해 단번에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은 세계 1위로서의 위엄을, LG는 그간 부진했던 실적을 만회하고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화웨이나 샤오미, 레노버보다 뛰어난 가치를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스마트폰 시장의 선도기업들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는 게 주요 언론의 평가입니다.

지난 3 11일 갤럭시S7·갤럭시S7엣지를 출시한 삼성이 전작 대비 판매가를 낮추고 초기 공급을 원활하게 하면서 판매 비중을 높인다는 전략을 가져가고 있으며 그보다 한 달 가량 출시가 늦는 LG 21일부터 전국 1,500여 개 매장에 체험 전시장을 설치·운영하는 체험 마케팅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초미의 관심사인 상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大戰의 승자는 누가될지 MWC 언팩 행사 전후로 출시 전 국내 시장 반응을 통해 살펴 보고자 합니다. more

- 삼성 갤럭시 S7 LG G5 상위 빈도수 평가어 -

삼성 갤럭시 S7과 LG G5 상위 빈도수 평가어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cs3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cs3@koreancli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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