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니어의 Leapfrogging과 M-Commerce 이용행태 | 1. 인구 분포의 변화에 따른 시니어 계층의 증가
UN에서는 총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의 비중이 7% 이상일 경우 해당 사회를 고령화사회(Aging Society)로, 14% 이상인 경우는 고령사회(Aged Society)로 분류하고 있습니다¹. 2016년 현재 대한민국 65세 이상 인구 비중은 13.5%로 고령사회(Aged Society)로의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사회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50대 장년층까지 포함할 경우, 전체 인구의 36%로 증가해 시니어 중심의 사회로의 진입이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 50~60대 이상 인구는 대한민국 전체 보유 자산의 61%를 소유하고 있어², 50대 이상 장년층을 포함한 시니어 계층은 구매력을 갖춘 새로운 소비층으로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mor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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