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대표 업종들이 시장 경기의 악화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화장품 산업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두 자리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9위의 자리까지 올라섰습니다. ‘연도별 화장품
산업통계’를 보면 2012년 이후 화장품 수출액이 수입액을 넘어 고성장세를 보이며, 해외에서의 ‘K-뷰티’ 열풍을 짐작케 합니다.
본 버즈 토픽에서는 최근 국내 뷰티 시장의 뉴마케팅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Youtube 등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1인 미디어로서 활약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뷰티 시장에 얼만큼 영향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이들의 KPI 지수를 산정하여 누가 가장 영향력 있는 빅 마우스인지 알아봅니다.
더불어 1인 미디어의 역할을 뛰어 넘어 제품 기획 등에 참여한 대표적 사례를 알아보고, 향후 뷰티 크리에이터와 화장품 브랜드의 동반성장을 위해 해결해야 할 당면 과제는 무엇이 있는지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