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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3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April 26, 2016
Monthly Topic
3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6년 3월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월간일수와 워킹데이가 회복되면서 전월 대비 13.8% 상승한 1,514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연령별로는 40대 후반 및 50대 연령층의 평균 이용시간 증가율이 20% 이상 높게 나타난 반면, 학사일정이 시작된 13~19세 학생층의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16.7% 하락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년 3월) -
평균 활동성 상승으로 인해 방문 사이트 개수도 증가하여, 1인당 방문 사이트 개수는 8.8% 증가한 평균 47.1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25~29세 및 30~34세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는 평균 59개 이상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전월 대비 가장 큰 증가세를 보인 45~49세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는 55.4개로 나타났습니다. more
Focus On
재발견된 역방향(reverse) 미디어 플래닝과 광고비 최적화 배분 전략
: 전자상거래 산업군 내 통합 광고 도달율 획득을 위한 광고비 최적 배분(optimal budget allocation)
1. 디지털 사업자, 오프라인 매개의 역방향(reverse) 커뮤니케이션 전략

Mobile first, mobile only라는 용어가 등장할 만큼 mobile은 단순 디바이스 개념에서 벗어나 일상 생활재로 전환되었습니다. 광고 매체 집행을 고려할 때도 mobile을 필수 채널로 선정할 만큼 미디어 플래닝 내에서도 mobile first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 전자상거래 등 디지털 플랫폼 태생의 산업군이 기 구축한 네트워크를 레버리지로 오프라인 영역의 미디어를 활용하는 역방향(reverse) 형태의 O2O(Online to Offline) 미디어 플래닝 전략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이번 토픽에서는 오프라인으로의 역방향 미디어 플래닝 전략을 펼친 대표적인 예로 전자상거래 산업군에 소속된 G마켓, 11번가, 쿠차 3사 사업자를 선정¹하였습니다. 이 3사의 사례 분석을 통해 광고 메시지의 전달 의도와 통합 광고 노출 성과를 단계별로 분석하여 최적의 광고비 분배 전략을 제언하고자 합니다. more
- 그림 1. 디지털 플랫폼 태생 사업자, 오프라인으로의 역방향(reverse) 광고 커뮤니케이션 -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6.3), Mobile APP 이용 순위 (2016.3), Mobile 웹사이트 순위 (2016.3)
Nielsen Buzzword
‘과일의 풍미를 그대로’, 착즙주스 인기 요인 분석
맛있고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나날이 증가하면서 시장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음료시장이 점차 다변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탄산수와 커피시장의 강세 속에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착즙주스는 과일 농축액과 물을 섞어 만든 농축주스와 비교해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음료로써 각광받고 있습니다. 착즙주스에 대한 소비자의 주된 구매요인은 무엇이고, 주요 브랜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셜 미디어 분석을 통해 확인해 봤습니다. more
- '착즙주스' 구매요인별 연관 키워드 -
'착즙주스' 구매요인별 연관 키워드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cs3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cs3@koreancli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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