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ies

워터파크의 "뜨거운 물전쟁"

와아- 여름입니다! 썸머썸머, 데이.
아직은 비가 추적추적 장마철이지만 말이지요...  =(

그래도 여름으로 진입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계획을 짜고, 또한 주말계획을 세우고 있지요! 특히, 물놀이의 진수를 보여주는 워터파크간의 경쟁도 후끈후끈 달아올라 건강미와 섹시미를 갖춘 스타들을 대거 등장시키며 광고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TOP2의 팽팽한 열기를 보여주는 워터파크와 캐리비안베이를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온라인 게시글 생성에 있어 우위를 보이던 오션월드는 야외개장시즌에 맞추어 캐리비안베이와 함께 많은 관심도를 지속하고 있었는데요. 캐리비안베이가 쿤도리아커플의 CF와 함께 새로운 아쿠아루프 오픈, 그리고 SNS이벤트에 대한 구전량이 급증하면서 트렌드가 역전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게시글의 트렌드와 함께 홈페이지 방문은 어떠했을까요?



 캐리비안베이와 오션월드 모두 순방문자수는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지만, 역시나 캐리비안 베이가 조금 높은 증가추이를 나타내고 있네요. 특히 각 워터파크별 버즈량 vs UV 트렌드 추이를 별도로 봐도 캐리비안베이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버즈 트렌드의 묘미는? 역시 예측할 수 없다는 것!
올해 워터파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닐슨과 함께 해보세요-!


* 버즈 분석 대상 : 버즈워드가 수집하는 총 게시글 중 [오션월드] 혹은 [캐리비안 베이]를 언급하는 모든 CGM에서 생성된 게시글
* 본 분석에 사용된 트위터 데이터는 버즈워드가 수집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트위터 계정에서 생성되고 있는 데이터에 한정되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