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1년 7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News Flash

 

Monthly Topic

7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7월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대비 +0.7%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6월 기말고사와 여름방학 등의 학사일정이 마무리되어 전월 감소분을 만회한 13~18세 학생층의 이용량이 +20% 이상 증가한 반면, 중고등학교 학생층을 제외한 대부분의 연령층의 활동성은 감소 및 보합세를 보이며 증가분을 상쇄했습니다. more

월간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는 +2.6% 증가한 77.5개로 증가했으나, 이는 6월 하락분에 대한 기저효과로 5월의 평균 방문 사이트 개수인 78.1개로는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최저연령층인 7~12세와 최고연령층인 50대 이상을 제외한 모든 연령층에서 웹사이트 방문이 증가했으며, 특히 13~18세 학생층의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가 +15.7% 증가하며 전체 방문개수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more

 

Focus On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터넷 이용행태

지난 2009년 말 아이폰 3GS가 국내에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년 대비 두 배를 넘어서는 가입자가 전망되는 가운데, 스마트폰 출시 경쟁에 따른 가격 인하, 데이터 요금제의 다양성, 기술적 개선 등으로 새로운 디지털미디어 수용에 대한 편의성도 함께 증가하면서 사용자 규모 증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more

스마트폰은 새로운 미디어로써 TV, 종이신문, PC기반 유선인터넷 등 기존 미디어의 소비시간을 일부 흡수하며 미디어 이용에 변화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지난 2010 10월 닐슨코리안클릭이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미디어별 이용시간 점유율’ 서베이 조사결과에 따르면,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중에서 ‘인터넷’ 이용시간 점유율은 스마트폰 사용 전에 비해 13%p 증가했습니다. 이는 이동성(Mobility)을 갖춘 모바일 인터넷이 유선인터넷의 접근성(Accessibility)을 확장하며 인터넷 이용을 촉진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러나, PC기반 유선인터넷의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해 인터넷 이용 플랫폼의 대체 현상 또한 목격되었습니다. more

 

Ranking

 

Nielsen Buzzword

 

Nielsen Buzzword

7월의 검색광고 시장현황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를 살펴보면 네이버 단독 집행을 선택한 광고주는 31% 에서 27% 감소하였습니다. 반면 오버추어 단독 집행을 선택한 광고주가 증가하였고, 네이트를 선택한 광고주는 6월 다음과 네이트의 광고 상품 통합 이후 네이버와 오버추어의 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