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상반기
최고 성장 모바일 웹에서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특정 시간에 특정 장소에서만 쇼핑을 할 수 있었던 TV 홈쇼핑이
모바일의 접근성과 접목되면서 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자 많은 이용자들이 모바일로 홈쇼핑 상품을 이용하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홈쇼핑 사이트들은 TV홈쇼핑과의 연계 강화의 일환으로 모바일
커머스 고객에게 추가 할인 혜택 제공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였고,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CJ Mall(cjmall.com)은 1월 대비 6월 35% 이상의 방문자를 확보하면서 최고 성장 사이트 2위에 랭크되었고, 현대H몰(hyundaihmall.com)도 13.7%의 성장! 률로 6위에 진입하였습니다.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은 모바일 디바이스 특성을 활용한 위치 기반 서비스의 접목과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선보였고, 이를 기반으로 티켓몬스터(ticketmonster.co.kr)와
위메프(wemakeprice.com)가 각각 21.9%와 8.4%의 성장률을 보이면서 10위 내에 랭크 되었습니다.
T월드(tworld.co.kr)는 스마트폰 보편화와 모바일에서의 잔여 기본 통화
및 실시간 요금 조회, 와이파이존 인증 등의 니즈가 맞물리면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뉴스/미디어
분야에서는 ‘아빠! 어디가’, ‘진짜 사나이’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신작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모바일 내 정보 탐색 및 콘텐츠 소비로 이어지면서 MBC가
높은 성장률을 보이면서 3위에 올랐고, 마이데일리는 TV 연예 관련 이슈가 화제가 되면서 7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오늘의 유머(todayhumor.co.kr)와 일간베스트저장소(ilbe.com)는 뉴스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인터넷 유머와 화제를 확산시키는 채널로 자리매김하면서
각각 4위와 9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