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lsen KoreanClick NewsFlash] 2013년 9월 인터넷 서비스 동향
하이진2013. 10. 25. 19:30
9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9월은 추석
연휴에 따른 워킹데이 감소 및 외부활동 증가로 인해 8월 휴가 및 광복절 휴일 등으로 감소했던
트래픽을 회복하지 못하고 인터넷 이용량이 감소하면서 전체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5.5% 하락하였습니다.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이 높은 20대 후반 연령층은 0.9%로 감소폭이 가장 작았으나, 18세 이하 학생층은 개학으로
인해 인터넷 가용시간이 감소하여 하락폭이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9월 월간 평균 방문사이트 개수 역시 전월 대비 3.4% 감소한 51.7개로 조사되었습니다. 30대 후반과 40대 후반 연령층의 방문개수는 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본격적인 2학기 학사일정으로 학교 내 활동시간 증가한 10대 학생층의
사이트 방문개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more
비목적성
서비스인 런처 및 락커의 이용 현황
1. 스마트폰
런처(Launcher) 및 락커(Locker) 서비스의
성장
국내 안드로이드 OS 순이용자¹가 ‘13년 9월 기준 전체 스마트폰 순이용자의 86.8%에 달하며 OS별 이용현황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방형 OS인 안드로이드의 높은 점유율은
이용자의 니즈에 따라 스마트폰 홈 화면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런처(Launcher), 락커(Locker), 위젯(Widget)과 같은 관련 서비스의 이용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 탑재된 홈 화면 서비스(ex.삼성
터치위즈, HTC 센스 등)는 제조사 기반의 제품
차별화 수단으로서 제공되었으나, 최근에는 기기의 고사양화 함께 이용자의 커스터마이징 니즈가 반영되면서
서비스 사업자에 의한 공급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more
9월의 검색광고
시장 동향 – 광고주별 매체 믹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전월에 이어 네이버 단독 집행 — 다음과 네이버 집행 - 네이트 단독 집행... more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보호방침및데이터활용가이드라인
Copyright ⓒ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