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ies

자동차 온라인 구전

자동차 중에서 경차 (모닝)을 제하고 판매가 급감하였다는 기사가 어제 보도되었습니다. (http://ca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08/12/01/2008120101223.html

불황의 여파가 자동차 매출로 나타나고 있다는 내용인데요.  

버즈워드로 분석한 9월 10월 온라인 구전 또한 경차의 선전이 눈에 띱니다



<버즈워드 차종별 온라인 구전>


연비, 유류할인제도 등으로 경차가 인기를 끌지만 구전에서 나타나는 특이한 점은 디자인 또한 중요하다는 것이죠. 이러한 경향에 더불어 일본 경차가 다수 소개되었다는 점은 주목해야 한다고 봅니다. 20대 젊은 남성 들 또한 실용적이면서 튀는 디자인의 경차에 관심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