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5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June 22, 2016

 

Monthly Topic

5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6
5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보합세를 유지한 1,402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전월 대비 월간일수는 증가했으나 어린이날부터 이어진 연휴로 워킹데이가 감소한 영향이 연령대에 따라 다르게 반영되면서, 전월 학사일정으로 활동성이 크게 하락하였던 13~18세와 19~24 연령층은 평균 이용시간이 10% 내외로 증가했으나 25~59 연령층의 PC 이용은 전반적으로 보합 혹은 감소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 5) -

평균 활동성 저하와 더불어 방문 사이트 개수도 감소하여, 전체 방문 인터넷 사이트 개수는 10.0% 하락한 평균 43.3개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직장 내 인터넷 사용이 많은 30대 후반~40대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가 12% 이상 큰 폭으로 감소하였고, 가장 큰 감소세를 보인 40대 초반은 방문 사이트가 12.8% 감소한 49.7개로 확인되었습니다. more

 

Focus On

Non-Platform 모바일 O2O 서비스의 TV광고 포트폴리오 전략

. 모바일 Vertical O2O 서비스의 확산

2012
5월 천 4백만명에 불과하던 스마트폰 추정 순이용자수는 지난 4년간 약 2배이상의 규모의 성장을 달성하여 2016 5월 기준, 3천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주요 미디어 디바이스로 자리잡았습니다. Mobile App 활용 역량과 친숙도가 증가함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소비하는 이용소구에서 실생활의 다양한 On-Demand를 충족시키는 미디어 디바이스로 변모하였습니다.

- Mobile 디바이스 보급률 증가 및 이용 소구의 변화 -

모바일 O2O 서비스 초기 시장은 스타트업과 같은 Non-Platform 사업자를 주축으로 구인구직, 음식배달, 부동산 등 특정 서비스군에 대한 Vertical 모바일서비스를 중심으로 성장하였으나, 최근에는 높은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는 포털, SNS 등의 플랫폼 사업자의 생활 편의 서비스 연계를 통한 O2O 시장 진출로 경쟁구도가 재편되고 있습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6.5), Mobile APP 이용 순위 (2016.5), Mobile 웹사이트 순위 (2016.5)

 

Nielsen Buzzword

뷰티 시장을 움직이는 1인 미디어, 뷰티 크리에이터

국내의 대표 업종들이 시장 경기의 악화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화장품 산업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두 자리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9위의 자리까지 올라섰습니다. ‘연도별 화장품 산업통계’를 보면 2012년 이후 화장품 수출액이 수입액을 넘어 고성장세를 보이며, 해외에서의 ‘K-뷰티’ 열풍을 짐작케 합니다.

본 버즈 토픽에서는 최근 국내 뷰티 시장의 뉴마케팅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Youtube 등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1인 미디어로서 활약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뷰티 시장에 얼만큼 영향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이들의 KPI 지수를 산정하여 누가 가장 영향력 있는 빅 마우스인지 알아봅니다. 더불어 1인 미디어의 역할을 뛰어 넘어 제품 기획 등에 참여한 대표적 사례를 알아보고, 향후 뷰티 크리에이터와 화장품 브랜드의 동반성장을 위해 해결해야 할 당면 과제는 무엇이 있는지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more

삼성 갤럭시 S7과 LG G5 상위 빈도수 평가어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MA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7~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ma@koreanclick.com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