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8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Sep 23, 2016
Monthly Topic
8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6년 8월의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대비 1.8% 증가한 1,406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연령대별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한 30대 초반 연령층은 PC 이용량이 8.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10대 후반과 30대 후반 연령층은 각각 여름 방학 영향과 금융/부동산 서비스에 대한 이용량 증가의 요인으로 이용시간이 22.4%, 20.8% 증가하여 전체 활동성 상승을 견인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6년 8월) -
전체 PC 이용시간 증가 대비 월간 평균 방문 PC 웹사이트 개수는 감소세를 나타내며 전월대비 1.1% 감소한 43.3개로 조사되었습니다. PC 인터넷 이용시간이 크게 증가한 10대 후반과 30대 후반을 제외한 대부분의 연령층에서 평균 웹사이트 방문 개수가 감소세를 나타낸 가운데, 10대 초반 연령층에서 사이트 이용 개수가 전월대비 5.2% 하락한 평균 28.9개의 사이트 이용이 나타났으며, 60대 연령층은 전월 대비 4.6% 감소한 평균 31.2개의 사이트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more
Focus On
소셜 채널을 통한 기업 마케팅 성과 확인 및 마케팅 소구점 파악
1. 배경

SNS는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주는 온라인 서비스로, 2012년 모바일 출시 이후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장세와 흐름을 같이 하며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2016년 8월 전체 모바일 APP이용시간 중 SNS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6.3%로, 2012년 3월 4.1%에서 2.2%p 증가한 수치입니다.
- 전체 모바일 APP 이용시간 및 SNS카테고리 이용시간 -
이용 초기, 주로 개인 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쓰이던 SNS는 현재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표현방식이 글과 사진 중심에서 영상으로 확대되면서 고객과 다양한 방식의 소통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수동적인 수용자를 양산하는 전통매체와는 달리 SNS는 이용자 스스로 메시지를 적극 수용하고 전파하는 능동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매체라는 측면에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SNS 혹은 영상을 매개로 한 기업과 고객의 소통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마케팅의 성과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2016.8), Mobile APP 이용 순위 (2016.8), Mobile 웹사이트 순위 (2016.8)
Nielsen Buzzword
청춘의 明暗, ‘청춘 마케팅 열풍’ 분석
사회 전반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청춘’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는 곧 “청춘 마케팅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잠재유입 가능성이 큰 이들이 처한 상황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기업들은 이들의 현실을 감안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상반기, ‘청춘’이 언급된 총 9십1만 7천4백3건의 게시글을 대상으로 이들의 주요 관심사와 이에 따른 기업의 청춘 마케팅 전략이 어떠한지 업종별 키워드 분석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more
청춘 마케팅 열풍 분석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Media Analytics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ma@koreanclick.com
버즈워드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및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