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september 26, 2017
Monthly Topic
2017년 8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7년 8월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0.6% 증가한 1,290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18세 이하 저연령층을 중심으로 평균 이용시간이 크게 증가하였고, 20대 후반~ 30대 초반 연령층, 40대 초반 연령층에서도 활동성이 향상되며 전월 대비 전체 PC 인터넷 이용시간은 소폭 증가한 모습이 확인되었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7년 8월) -
8월 인터넷 이용자는 전월과 동일하게 평균 39.7개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평균 이용시간이 크게 증가한 7~12세 연령층은 방문 사이트 개수도 전월 대비 10.3% 증가하였으며, 평균 이용시간이 4.0% 증가한 40대 초반 연령층의 방문 사이트 개수 또한 증가세를 보여, 전월 대비 5.0% 늘어난 50.7개의 사이트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more
Focus On
Mobile First를 넘어 Mobile Only로: Mobile Only 이용자 행태 분석
약 3년 전인 2014년 12월, 대만에서 열린 구글(google)의 에서 당시 Google CEO 에릭 슈미트는 Mobile First시대를 넘어 Mobile 디바이스만을 사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접하고 비즈니스를 처리하는 Mobile Only 시대를 예측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 이러한 에릭 슈미트의 예측은 현재까지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1월부터 2107년 8월 현재까지의 Mobile Only 이용자 비중은 꾸준히 증가해 2013년 3분기 3.6%였던 Mobile Only 이용자의 비중은 2017년 3분기 현재 19.0%로 증가하여 전체 인터넷 인구의 1/5 수준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ore
- 전체 인터넷 이용자 디바이스별 이용자수 비중 추이 -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Mobile APP 이용 순위, Mobile 웹사이트 순위
Nielsen Buzzword
가정간편식 전성시대
1-2인가구 증가로 인해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 성장하고 있습니다. 2-3년 전부터 1인가구 수가 크게 늘면서 중요한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이른바 혼밥, 혼족, 혼술 등을 겨냥한 가정간편식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식품사들은 관련 업체들을 인수하거나 공장라인을 재정비해 가정간편식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고 있습니다.

간편가정식 시장 규모는 구매수요가 실제로 2009년, 7,100억원 수준이었던 것이 2016년 시장 규모는 35%성장해 2조 3,000억원까지 넘어서면서 올해 3조원으로 추정되어 2020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세 전망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금번 버즈 토픽에서는 소셜미디어 상에서 온라인이용자들이 가정간편식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소비자들의 관심사를 분석하고 버즈를 견인하는 주요인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more
- 가정간편식 관련 버즈 트렌드 -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Audience Insight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ai@koreanclick.com
버즈워드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및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

 

신고
Posted by Connie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