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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컴퍼니코리아] 뉴스플래시-12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January 24, 2018
Monthly Topic
2017년 12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7년 12월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4.0% 감소한 1,181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연휴로 인한 외부활동의 증가로 PC 활동성이 둔화되며 19~59세 연령층에서 PC 인터넷의 1인당 평균 이용시간이 2% 이상 감소하였습니다. 다만 7~18세 연령층의 경우 방학으로 PC 가용시간이 늘어나며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이 소폭 상승하거나 약감소하였고 60~69세 연령층은 10~11월간 평월 대비 크게 감소하였던 활동성이 다소 회복되며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이 전월 대비 3.5% 상승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7년 12월) -
12월 인터넷 이용자의 평균 웹사이트 방문 개수는 전월 대비 3.7% 감소한 평균 36.3개로 조사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연령층에서 평균 이용시간에 영향을 받아 웹사이트 방문 개수가 동반 상승 또는 하락하였으며, 이용시간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던 30~34세 연령층에서는 웹사이트 방문 개수 역시 전월 대비 8.5%감소하며 전 연령층에서 가장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more
Focus On
방송동영상의 크로스플랫폼 이용행태
오늘날 스마트폰으로 동영상¹을 시청하는 미디어 이용은 보편화된 모습입니다. 동영상 이용뿐만이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음악, 전자상거래, 게임, 뉴스 등 모든 서비스들은 Mobile 디바이스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스마트폰의 활용은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2017년 9월에 시행된 “Nielsen Korea 인터넷 이용자 모집단 추정조사”에 따르면 전체 추계인구 중 3-Screen(TV&PC&MO) 이용 비중이 약 65%, TV& Mobile only가 15.3%, PC & Mobile only 5.9%, Mobile only가 0.7%로 Mobile 매체의 이용² 비중이 전체 비중의 약 87%를 차지하며 스마트폰 이용의 보편화를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도 스마트폰은 주된 소비의 창구입니다. Nielsen Korea 3-Screen 이용자의 스마트폰 전체 디바이스 이용자 수를 100%으로 봤을 때, 2017년 3분기의 동영상의 이용자 수는 전체 디바이스 이용자 수의 95%에 달하며 스마트폰은 영상 시청의 주 매체로서 기능하고 있으며 PC는 60%에 그쳤습니다. 방송동영상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도 스마트폰을 통한 소비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토픽에서는 3스크린 데이터를 활용한 방송동영상의 Cross-Platform 이용행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용자 특성에 따라 어떻게 방송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more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Mobile APP 이용 순위, Mobile 웹사이트 순위
Nielsen Buzzword
내 몸을 가꾸는 건강한 습관, 홈트레이닝
새해가 돌아오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신체를 중요시 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무리한 체중 감량보다는 스스로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꾸준히 신체를 가꿔나갈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 일환으로 헬스장을 가지 않고 집에서 스스로 운동을 하는 ‘홈트레이닝(집과 트레이닝의 합성어)’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에 금월 버즈 토픽에서는 홈트레이닝 열풍에 대해 짚어봤습니다. more
- 홈트레이닝과 함께 언급된 운동법 순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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