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인터넷 가용시간이
증가한 10대 연령층이 트래픽을 견인하여 전월 대비 1.6%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13-18세 학생층이 전월 평균 526분에서 693분으로
30% 이상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5년 1월) -
1월 월간 평균
방문 사이트 개수는 전월 대비 1.2% 증가한 50.4개로
조사되었습니다. 7~18세 연령층이 주로 포털사이트와 동영상,
게임사이트를 중심으로, 30-34세 연령층은 커뮤니티, 정부기관, 금융 사이트를 중심으로 사이트 방문이 증가하였습니다. more
해외직구
소비자 E-COMMERCE 이용행태 분석
1. 해외직구의
부상
한국은 가계 재화소비 중 수입소비재의 비중을 의미하는 소비개방도가 OECD
34개국 중 29위로 나타나 수입 소비재 소비가 어려운 환경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¹ 그러나 E-Commerce 이용과 경험이 확대되고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해외 소비재를 온라인을 통해 직접 구매하는 해외직구가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이용행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11월 말 미국 최대의
할인 행사인 ‘Black Friday’를 필두로 한 해외 할인행사에 한국 온라인 소비자의 관심
역시 뜨겁게 달아오르며, 국내에서도 쇼핑몰에서 관련 내용으로 다양한 프! 로모션이 진행되었습니다. more
- 해외직구 관련 버즈량 추이 -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과 버즈의 상관관계
최근 몇 년 간, 국내
화장품 업계는 브랜드샵에 의해 견인되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명 한류 스타들이 연이어
브랜드샵의 모델로 기용되었고 대한민국에서 땅값이 가장 비싸다고 하는 자리에도 브랜드샵이 들어섰습니다. 이렇게
대한민국 화장품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샵이지만, 최근 출혈성 가격 경쟁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매출 증가폭에 못 미치는 등 브랜드샵이 침체기에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온라인 버즈에서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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