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닐슨 코리안클릭] 뉴스플래시-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Nielsen Koreanclick
News Flash
May 30, 2017
Monthly Topic
2017년 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7년 4월 PC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월 대비 10.5% 감소한 1,248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대부분 연령층에서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특히 25~29세 연령층에서 19.4%로 감소폭이 가장 크게 나타나면서 전제 PC 인터넷 이용시간 하락을 견인하였습니다.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7년 4월) -
4월 인터넷 이용자의 평균PC 웹사이트 방문 개수는 전월 대비 8.2%감소한 39.0개로 나타났습니다. 전 연령층에서 평균 웹사이트 방문 개수가 10%내외로 감소하였으며, 그 중 60세 이상 연령층에서전월 대비 12.1% 가장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ore
Focus On
네이버, 다음 포털 사업자의 PC 프론트 페이지 개편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PC에서 모바일로 중심축이 이동되는 추세이나, PC 포털 사이트 방문자 규모가 여전히 모바일 대비 많은 가운데 PC 네이버 이용자의 95%, 다음 이용자의 77%가 포털 PC 프론트 페이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PC 포털 프론트 페이지는 여전히 주요한 인터넷 이용 창구일 뿐만 아니라 각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도 하고 있는 포털 사업자에게 중요한 영역입니다. more
- 각 포털 전체 이용자 대비 프론트 페이지 이용자 비중 -
Ranking
PC 웹사이트 순위, Mobile APP 이용 순위, Mobile 웹사이트 순위(2017년 4월)
Nielsen Buzzword
AI(Artificial Intelligence)와 사랑에 빠질 수 있을까?
로맨스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연 [그녀(Her)]는 외로운 남자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와 인공지능 운영체제인 ‘사만다(스칼렛 요한슨)’의 달콤쌉싸름한 사랑 이야기를 그려내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사만다는 ‘인공지능 운영체제로서 당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당신을 이해하고, 당신을 아는 직관적 실체’입니다. 영화에서 사만다는 테오도르와 소통하고 끊임없이 그의 감정을 학습함으로써 사랑이라는 감정을 배우고, 테오도르는 그런 사만다로부터 진정한 사랑을 느낍니다. 공상영화가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는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자연언어의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 입니다. AI가 전 세계적, 범 국민적 관심을 끌게 된 것은 바둑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알파고(Alpha Go)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이 계기였습니다. 소셜미디어 상에서 알파고의 기술력에 대한 놀라움과 이세돌 9단을 응원하는 게시글이 범람했습니다. 이에 2016년 3월 AI 관련 버즈량은 4만 건 이상으로 급증했다가 연말 이전까지 1만 ~ 1만5천 건 사이로 버즈량을 유지했습니다. 

CES 2017 전후로 AI 버즈량은 2만 건 이상으로 다시 증가하였습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IoT 제품이나 자율주행차 등이 공개되면서 미래 먹거리로서의 AI가 크게 주목 받았습니다. 최근 대선 기간 동안 ‘4차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4차산업혁명의 핵심 요소인 AI가 함께 화두가 되었습니다. 소셜미디어 상에서 사람들은 AI에 대해 어떤 구체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요? more
AI 버즈량 추이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닐슨 코리안클릭 Audience Insight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ai@koreanclick.com
버즈워드 바로가기


닐슨 코리안클릭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sales@koreanclick.com
저작권 보호방침 및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 Nielsen KoreanCli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