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닐슨컴퍼니코리아] 뉴스플래시-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Texture
Nielsen
NIELSEN NEWS FLASH
May 25, 2018
MONTHLY TOPIC
2018년 4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1. PC 인터넷

2018년 4월 PC 인터넷 평균이용시간은 봄철 야외활동 증가로 활동성이 약화되어 전월 대비 1.7% 감소한 1,199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연령층에서 평균 이용시간이 감소한 가운데, 20대 초반은 중간고사 및 리포트 등의 학사 일정으로 인한 정보 획득 목적의 포털 이용 증가와, ‘Youtube.com’을 통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소비 증가 영향으로 평균 이용시간이 17.1% 증가하였습니다. 40대 초반 연령층은 포털 및 금융기관 이용이 증가하며 평균 이용시간이 4.8% 상승하였습니다. more
- 전월 대비 PC 인터넷 평균 이용시간 (2018년 4월) -
FOCUS ON
1020세대의 모바일 전문몰 이용 행태 분석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디바이스의 접근성과 애플리케이션의 One-Click-Access Platform 이점으로 지난 8년 간 지속 성장하여 쇼핑의 중심 매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초기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적합한 선별된 큐레이션 상품을 제시하며 Market Leadership을 이끌어 온 소셜커머스에서, 이후 PC 온라인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경쟁력을 강화한 오픈마켓이 강세를 보이며 6강 체제 구도가 형성되었습니다. 14년 하반기 모바일 전자상거래가 성장 둔화기에 진입한 이후 TOP6 사업자의 영향력이 유지되고 산업의 역동성이 부재인 있는 가운데, 지난 2년간 전문몰의 이용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현상이 목격되며 정체된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저연령층을 ! 중심으로 소셜미디어를 즐기는 과정에 맥락적 쇼핑이 전문몰을 위주로 발생하고, 다수의 전문몰들이 네이버 ID 싱글사인온 기능과 네이버 페이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면서 회원가입의 장벽을 낮추고 결제 편의성을 높인 것이 주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미래의 소비 주역으로 꼽히는 1020세대의 높은 전문몰 이용률은 해당 현상에 대한 중요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각 업태 이용자 중 1020세대의 비중을 확인해 본 결과, 전문몰이 약 25%로 1020세대 최선호 쇼핑몰로 조사되었습니다. more
- 모바일 전자상거래 업태별 순이용자수 추이 및 업태 내 1020세대 순이용자수 비중 -
BUZZWORD
해외여행의 시작, '면세점 필수품'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의 발길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해외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면세사업자간 경쟁 구도가 심화되는 추세입니다. 특히 국내의 경우, 2015년도 이후 신규 면세 사업자가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더욱 치열한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이에 금월 버즈 토픽에서는 면세점과 함께 언급된 주요 제품군 및 각 제품군 별 가장 관심도가 높은, 일명 ‘면세점 필수품’은 어떤 것들인지 확인했습니다. more
※ 내용에 관한 문의: Audience Insight팀- 전화: 02-2122-0165~8 / 팩스: 02-753-3761 / 이메일: ai@koreanclick.com
RANKING
Nielsen
Copyright © 2018 The Nielsen Company, LLC. All rights reserved.
내용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전화: 02-2122-7000 / 팩스: 02-753-3761 / 이메일sales@koreanclick.com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받지 않으려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권 보호방침 및 데이터 활용 가이드라인